close

장쯔이부터 유역비까지, 할리우드로 간 대륙미녀5

[by. 크리스탈] 


최근 중화권 스타 유역비가 디즈니의 실사영화 ‘뮬란’에 캐스팅 됐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화제를 모았다. 중화권 배우의 할리우드 진출은 유역비 전에도 예전부터 종종 이루어져왔다. 이들은 할리우드 영화에서 크고 작은 역할을 맡으며 꾸준히 다양한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 유역비

최근 디즈니의 새 실사영화 ‘뮬란’에서 높은 경쟁률을 뚫고 주인공을 차지한 유역비의 할리우드 진출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2008년 개봉한 영화 ‘포비든 킹덤-전설의 마스터를 찾아서’에 출연해 처음 할리우드에 발을 내딛은 유역비는 ‘아웃캐스트: 절명도망’ 등에 출연하며 얼굴을 비췄다. 이번 ‘뮬란’을 통해 처음으로 할리우드 영화 메인롤을 꿰찬 유역비가 중국을 넘어 미국까지 사로잡을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 장쯔이

장쯔이는 이안 감독의 ‘와호장룡’을 통해 할리우드에 얼굴을 알리게 됐다. 이어 ‘러시아워2’에 출연하며 할리우드 영화에 진출한 장쯔이는 ‘게이샤의 추억’을 통해 처음으로 할리우드 주연으로 데뷔했다. 현재 ‘클로버필드 무비’ ‘고질라: 킹 오브 몬스터스’ 등의 개봉을 앞두고 있으며 아직까지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 공리

할리우드에 진출한 원조 대륙 미녀는 공리다. 중국의 거장 장예모 감독 작품에 출연하며 세계 유수 영화제에서 이름을 알린 공리는 본격적으로 할리우드에 진출한다. ‘게이샤의 추억’에서는 주연배우 장쯔이보다 더 큰 호평을 받았고 ‘마이애미 바이스’, ‘한니발 라이징’ 등에 출연하며 다양한 캐릭터를 연기했다.


# 판빙빙

수년간 중국 연예인 최고수익 최상위권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판빙빙도 할리우드에 몇 년 전 할리우드 영화에 첫 발을 내딛었다. 인기 시리즈 ‘엑스맨: 데이즈 오브 퓨쳐 패스트’에 출연한 판빙빙은 블링크 역으로 등장해 적은 분량이지만 나름 존재감을 발산했다. 이후 ‘더 문 앤 더 선’ 등 할리우드 영화에도 계속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


# 리빙빙

중국 미녀스타로 손꼽히는 리빙빙 역시 유역비와 함께 ‘포비든 킹덤-전설의 마스터를 찾아서’에 출연해 할리우드에 진출했다. ‘레지던트 이블 5 : 최후의 심판’ ‘트랜스포머: 사라진 시대’ 등에 연달아 출연하며 뛰어난 액션 실력을 선보였다.


<사진> 각 영화 스틸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마녀' 김다미 "박훈정 감독 냉랭하지 않아, 만나보니 소년 같다"  신인 배우 김다미가 영화 ‘마녀’(감독 박훈정,...

인기쇼핑뉴스
  • [Oh!llywood]...

     패션 디자이너 케이트 스페이드가 미국 뉴욕의 아파트에서 숨진 채...

  • [Oh!llywood]...

    '싱글맘' 자넷 잭슨이 1살 된 아들을 지켜냈다. 4일(현지...

  • [Oh!llywood]...

     건강악화설이 흘러나왔던 영화배우 조니 뎁이 일상 속 밝은 모습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