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차승원 '공부의 신', 제작 재개 'KBS 내년 초 방송'


[OSEN=윤가이 기자] 지난해 말 제작이 무산됐던 드라마 '공부의 신'이 KBS를 통해 내년 초 방송될 예정이다.
'공부의 신'은 일본 만화인 '최강입시전설, 꼴지 동경대 가다'를 원작으로 꼴찌 학생들의 서울대 입학 프로젝트를 그릴 드라마. 입시 지옥에 살고 있는 대한민국 고3 수헙생들의 심정과 사연을 펼쳐낸다.
당초 지난해 말, SBS가 '타짜' 후속으로 방송을 추진했던 '공부의 신'은 당시 일본과의 판권 문제 등으로 제작이 무기한 연기되면서 아쉬움을 남긴 바 있다.
그러나 최근 판권 문제가 해결되고 KBS에 편성을 확정짓는 분위기. 이미 연출자까지 결정돼 KBS 내부적으로 주 조연 배우 캐스팅 단계에 있다.
드라마를 이끌고 갈 중심인물인 선생님 역에는 배우 차승원이 유력하다. 드라마 관계자에 따르면 "내부적으로는 차승원 씨 외에 다른 대안이 없다. 가장 적역이라고 생각한다. 뜻밖의 변수가 생기지 않는 한 차승원 씨가 선생님 역으로 출연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밖에도 학생 캐릭터가 많은 만큼 다양한 아이돌 스타와 신인급 연기자들을 중심으로 오디션이 활발히 진행 중이다.
드라마의 한 제작진은 "요즘 추세가 아이돌 스타가 출연한다고 해서 반드시 그 드라마가 성공하지는 않는 것 같다. 물론 톱 아이돌 스타들도 물망에 오르고는 있지만 신인급 연기자들 중에도 신중히 검토해 캐스팅 할 것"이라고 말했다.
원작 만화가 우리나라에서도 큰 인기를 끈 작품인데다 이미 한차례 제작 무산을 겪었던 터라 '공부의 신'이 드라마로 방송되길 기다린 팬들도 많다. '공부의 신'은 내년 초 2TV 월화극 편성이 유력시되는 상황에 조만간 캐스팅을 마무리 짓고 본격 촬영에 돌입할 예정이다.
issue@osen.co.kr
‘공부의 신’-‘꽃보다 남자’, 학원물 성공할까
리치, ‘공부의 신’으로 드라마 첫 도전장
‘공부의 신’, ‘타짜’ 후속으로 12월 1일 첫 방송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Oh!커피 한 잔①] 홍종현 "데뷔 10주년 신기..가장 힘들었던 적? 매순간" 배우 홍종현이 데뷔 10주년을 맞았다. 모델에서 연기자로 변신하며 많은 사랑을 받은...

인기쇼핑뉴스
  • [Oh!파라치]...

    안젤리나 졸리가 디즈니랜드에 떴다. 스플래시뉴스는...

  • [Oh!llywood]...

    마돈나가 아프리카 말라위에 어린이 병원을 열었다.12일(현지시각) CNN...

  • [Oh!llywood]...

    OSEN=최나영 기자] 미국드라마 '24'의 잭 바우어 캐릭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