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피티월드, "파워포인트의 모든 것 한번에"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08.20 11: 29

▶지식전문기업 ㈜지커뮤니케이션, 피피티월드 오픈하고 기념 이벤트
 
모 기업에서 신상품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서 과장은 얼마 전 신상품 프리젠테이션을 하다가 굴욕을 겪었다. 자신의 밋밋한 프리젠테이션에 비해 뒤이어 발표된 후배의 프리젠테이션은 그야말로 ‘휘황찬란’했기 때문이다. 3D그래픽은 물론, 애니메이션에 심플하면서도 깔끔한 배경에 주눅이 들고 말았다. 그저 차트를 넘기듯 서술형으로만 제작된 자신의 프리젠테이션은 성의 없다는 지적까지 들어야 했다.

비즈니스의 성패는 프리젠테이션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러한 현실인 만큼 서점에도 파워포인트나 프리젠테이션에 관련된 서적도 수없이 쌓여있다. 그러나 이러한 책을 수십 권 읽었다고 해도 프리젠테이션을 잘한다고 단언할 수는 없다.
특히 직장인의 경우에는 프리젠테이션 작성 능력이 곧 개인의 능력을 평가 짓는 경쟁력으로 작용할 뿐 아니라 기업이나 관공서 등 외부 제출용으로 작성되는 프리젠테이션 작성자료 또한 성패를 좌우하는 기본 요소로 작용한다.
이런 가운데 지난 10년간 레포트월드(http://www.reportworld.co.kr)와 지식월드(http://www.jisikworld.co.kr)를 운영하며 300만 명의 이용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그 노하우를 쌓아온 ㈜지커뮤니케이션(대표 권혁일)은 문서를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주는 파워포인트 배경 전문사이트 피피티월드(http://www.pptworld.co.kr)를 새롭게 선보였다.
피피티월드의 가장 큰 장점은 직장인들이 가장 고민하는 문서작성에 대해 프리젠테이션 용도에 따라 고급형, 기본형, 애니형, 다이어그램 등 원하는 형식의 컨텐츠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더불어 사업계획서, 발표자료, 교육자료 등 프리젠테이션 흐름에 따라 구성되어있는 파워포인트 배경을 선택하여 구입할 수 있다.
또한 독창적인 디자인을 추구하여 흔히 볼 수 없는 나만의 프리젠테이션 문서 작성이 가능하며, 고객이 원하는 슬라이드만 개별로 구매도 가능하여 타사에 비해 고객만족의 폭이 훨씬 넓어질 것으로 기대되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현재 피피티월드는 오픈을 기념해 파워포인트 배경 개별슬라이드 가격을 1,000원으로 할인 판매하고 있다. /이대연 객원기자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