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력 위조 꼼짝 마라! 학력조회 시스템으로 해결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09.01 12: 05

▶㈜더베스트아이디코리아, 학력조회 및 범죄조회, 신용조사 서비스 실시
 
얼마 전 유명 가수의 학력위조설이 논란이 됐었다. 이름만 대면 알만한 해외 유명대학을 나왔지만, 학력위조로 의심되는 여러 정황들을 포착한 누리꾼들 사이에서 학력위조가 아니냐는 의구심이 생겨난 것이다.

 
결국 학력위조가 아닌 것으로 가닥이 잡히고 있지만 검찰 조사 상황까지 진행이 된 가운데, 이러한 결과가 나오기까지의 과정은 쉽지 않았다. 국내 대학의 경우에는 쉽게 그 진위여부를 판별할 수 있지만, 해외 대학의 경우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하므로 확인이 어렵기 때문이다.
해외 대학의 졸업 여부 확인절차가 복잡함을 역이용해서 학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거나 부당하게 회사에 입사를 하는 등의 사례가 심심치 않게 보도되고 있다. 정부에서도 학력위조를 범죄라고 여기고 강경하게 대응하고 있을 정도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사람, 단체 또는 기업에 대한 학력조회, 범죄조회, 신용도 및 경력조회 등을 통해 의뢰인에게 제공하는 ㈜더베스트아이디코리아(http://idkorea.net)가 주목을 받고 있다.
선진국에서는 일반화된 신원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더베스트아이디코리아는 내국인과 외국인 모두 신원조회가 가능한 학력조회 시스템과 국제고용검증 시스템을 바탕으로 신원조회 서비스를 국내 실정에 맞게 도입했으며, 학력조회뿐만 아니라 범죄기록조사, 의료검열, 개인 신용 및 기술자격증 검증, 매각인 조사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 가장 문제가 되고 있는 유아관련 성범죄의 같은 경우도 미국 49개 주에 등록되어 있는 성범죄자를 동시에 검색할 수 있어 조회 서비스를 이용하면 범죄 발생을 미리 예방할 수 있으며, 파산기록이나 재판기록도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외국인 고용 문제에 대한 걱정도 해결할 수 있다.
㈜더베스트아이디코리아의 조강열 대표는 “학력위조를 이용해 자신과 다른 사람을 속이는 행위로 부당한 이익을 취하는 것은 범죄행위라고 밖에 할 수 없다”라고 하며, “완벽한 검증절차를 통해 서로 신뢰하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며, 학력조회 시스템을 기반으로 교육분야 전반에 걸쳐 사업영역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더베스트아이디코리아의 전문적인 신원조회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다면 홈페이지(http://idkorea.net)를 이용하면 된다. /이대연 객원기자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