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전문 병원 선택의 기준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12.23 12: 03

탈모치료제, 모발이식, 두피 및 모발관리 서비스 등의 탈모 관련 시장이 커지면서 자신의 후두부 모발을 채취 해 탈모가 된 부분에 이식하는 모발이식전문 병원이 단시간에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다.
기존 40~50대 남성이 대다수였던 것에 비해 20~30대 남녀의 모발이식 비율이 높아지면서 모발이식 시장이 커지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때문에 모발이식을 결정한 환자들이 병원을 잘 선택하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닐 수 없다.
모발이식은 지금도 연구와 발전을 꾸준히 해 나가고 있는 분야이기에 모발이식을 하는 병원의 수술 노하우와 원장의 경험 등은 모발이식 병원 선택의 중요한 기준이 된다.
모발이식 경력만 10년이 넘는 압구정 위치의 모제림성형외과 황정욱 원장은 모발이식병원을 선택할 때 환자들이 가장 고려해야 할 부분은 이식 수술시 높은 생착률과 자연스러운 디자인이라고 말한다. 
생착률과 디자인이 자연스럽기 위해서는 모발이식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마련된 체계적인 모발이식 프로그램과 환자 개개인에 맞춘 자연스러운 헤어라인이 중요하다. 모제림성형외과는 탈모로 대머리가 진행중인 남성들의 치료목적인 모발이식 뿐만 아니라 여성의  넓고 각진 이마를 동그랗고 예쁘게 만들어 얼굴을 작아보이게 하는 헤어라인교정 모발이식을 도입했다. 남성들의 전유물로만 알고 있던 모발이식이 여성들의 이마라인을 교정해주는 미용적인 부분까지 확대됨으로써 모발이식의 시장도 상당 폭 넓어졌다.
모발이식은 앞으로도 많은 연구가 필요한 분야이다. 때문에 이식 방법과 결과에 대한 꾸준한 연구와 노력이 필요하다. 모제림성형외과는 많은 병원에서 시행중인 모낭군 이식 수술의 초기 시행으로 모제림 모낭분리팀이 경북대 모발이식센터 수술 참여하는 등 모발이식수술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황정욱 원장의 경우는 꾸준히 경북대학교 모발이식센터(닥터 hair TT)와 공동연구 및 정보 교류를 하고 있다. 또한 모발이식의 권위자인 김정철 교수가 최초로 설립한 경북대학교 모발벤처회사 [트리코진]의 이사로 활동하며 경북대 김정철 교수와 공동 연구 및 진료를 시행하고 있다.
모발이식 병원을 선택하는 것은 의외로 간단하다. 모발이식은 현재만이 아니라 미래 탈모 진행 양상을 유추하여 시술에 적용함으로써 모발이식 환자에게 장기적으로 만족할 만한 수술결과를 줄 수 있는 병원을 택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