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잘나가는 주부들 OO를 한다?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이제 주부라는 단어를 단순히 가사 일을 하는 사람으로 생각하면 큰 오산이다. 여성들의 적극적인 사회진출만큼이나 가정주부들의 활동도 광범위해졌기 때문이다. 잘나가는 주부들은 직장인보다 더욱 바쁜 일과를 보내느라 정신이 없을 정도.

서초동에 사는 43살 이미라씨(가명,여)는 "요즘은 집안일만 하는 엄마들을 찾아보기 힘들다. 잘나가는 주부가 되려면 재테크에 대한 개념은 기본으로 가지고 있어야 하며 자녀 교육이나 자기관리도 신경써야한다"고 말했다. 이씨의 말처럼 주부들이 경제에 끼치는 영향력도 무시할 수 없을 만큼 큰 편이다.

재테크를 위해 주식투자부터 부동산까지 다양한 분야에 손을 뻗히는 주부들의 힘이 전체 시장 판도를 변화시키기도 한다. 과한 경우 낭패를 보기도 하지만 적절한 재테크는 고정적인 수입보다 더 큰 이익을 가정에 가져다 줄 수 있다. 전문가들은 주부들이 재테크에 성공하기 위해서 허황된 꿈을 꾸기보다 조금씩 자산을 불려가는 안목을 갖춰야한다고 조언한다.

재테크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자녀교육. 과거처럼 학원비만 던져주던 시대가 아닌 자녀의 학교나 진로 선택부터 시작해 여러 가지를 신경써야한다. 여유가 되는 주부들은 서슴없이 자녀의 해외 유학 준비를 위해 몰두한다.

무엇보다 잘나가는 주부들은 공통된 특징은 자기관리가 철저하다는 점. 가족이 남긴 음식을 처리하던 살찐 아줌마의 모습은 옛말이 됐다. 운동을 통한 몸매 만들기부터 시작해 각종 피부관리나 성형수술까지 자신을 가꾸기 위해 아낌없이 투자한다. 

특히 40대를 넘어 본격적인 노화가 시작된 중년 주부들의 안티에이징에 대한 관심은 매우 크다. 또래 주부들과의 만남에서 좀 더 어려보이는 것은 부러움의 대상이다. 시기마다 삼삼오오 짝을 이뤄 주부들이 보톡스를 맞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것도 다 이 때문이다.

최근에는 주부들 사이에서 이른바 골드리프팅 붐이 불고 있다. 골드리프트 시술은 한 차원 발전된 안티에이징 시술로 순도 99.9% 금사를 피부 속 깊이 삽입하여 충분한 자극 전달을 통해 피부재생을 유도한다. 보톡스와 달리 한 번 시술로 10여년 가까이 효과가 지속되고 주름제거 뿐 아니라 피부톤 개선이나 잡티 제거 등 다양한 효과가 있다.

시술 시간도 40분 내외로 비교적 짧고 얼굴 뿐 아니라 목이나 손 등 다양한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여 동안을 꿈꾸는 많은 주부들의 관심을 얻고 있다. 강남역 오페라성형외과 정경인 원장(성형외과전문의)은 "최근 안티에이징에 대한 관심의 증가로 관련된 시술 문의가 크게 늘었다. 특히 골드리프트 시술은 보톡스와 같이 안면근육 마비 등 부작용이 없고 효과가 반영구적으로 지속되기 때문에 인기가 높다"고 밝혔다.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