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스마트한 '여성맞춤' 어플리케이션, 만나볼까?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웨프뉴스/OSEN=최고은 기자] '스마트한 시대'가 일반화되면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이 연일 쏟아져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 그중에서도 여성 스마트폰 사용자들을 매혹시킬 여성 맞춤형 어플리케이션이 활약이 돋보인다. 쉬운 사용법으로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무료로 제공돼 부담 없이 정보 활용하기도 그만이다. 여성들의 생리주기부터 몸매관리, 외모 가꾸기, 결혼준비까지 똑똑한 앱 하나면 문제없다!    

★ 여성들의 몸 관리를 센스 있게 돕는 앱!

여성들이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어플리케이션(앱)으로 생리주기관리 앱을 꼽는다. 플레이텍스에서 출시한 '생리 피임 달력'은 간단한 설정만으로 여성들의 생리주기를 관리한다.

생리 시작일과 종료일을 체크하면 자동으로 배란기 및 가임기를 알 수 있게 표시해주고, 다이어리 기능과 간단한 메모장 기능, 다양한 이벤트 정보가 포함돼 여성 맞춤형에 맞게 체계적, 종합적 스케줄 관리를 해준다. 또한, 생리통을 완화해주는 요가 동작, 탐폰 가이드 등 여성 편의를 고려한 정보는 유용하다. 특히 각종 일정을 표시한 아이콘을 마음대로 설정할 수 있는 '나만의 아이콘'기능은 사생활을 보호해준다.

몸매 관리를 원하는 여성들에게는 켈로그에서 출시한 앱 '마이 스페셜K'를 추천한다. 허리둘레를 입력해 비만도를 체크하고, 선호식단과 선호 운동에 따른 '나만의 식단'도 만들 수 있다. 만보기처럼 도보 수, 소비 칼로리, 도보시간, 도보 거리가 표시되어 운동량을 체크할 수 있는 'My워킹'기능 및 워킹을 통한 소비 칼로리 그래프를 제공해 자신의 체중 변화 추이를 보며 체중관리에 도움을 준다. 

★ 외모 가꾸기의 필수 앱!

여성들의 최대 관심사인 외모 가꾸기에 팁을 주는 앱은 꼭 필요하다. '메이크업 프리(Makeup free)' 앱은 동영상과 이미지를 통해 화장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자연스러운 색조 화장부터 스모키 화장까지 다양한 화장기법을 배울 수 있고, 자신의 사진을 업 로드해 직접 실습할 수 있어 흥미를 더한다. 더불어 피부나 헤어 등 미용에 관한 전반적인 정보를 습득하기에 좋으며, 다른 앱 없이도 한 번에 다양한 뷰티정보를 접할 수 있다.

'나 없이 화장품 사러 가지 마라' 저자인 뷰티 칼럼니스트 폴라 비가운이 출시한 '화장품 성분사전' 앱도 흥미롭다. 화장품은 피부에 직접 닿는 만큼, 유해하거나 자극적인 성분을 파악하고 구매하면 훨씬 이롭다. '화장품 성분사전'은 이름만 들어서 파악하기 어려운 화장품 성분을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고, 얼굴표정 아이콘으로 표시해 피부에 자극을 주는지, 좋은 성분인지를 알기 쉽도록 해놓았다.

★ 밤길안전 '앱'하나면 걱정 없어!

여성을 대상으로 한 강력범죄에 대응해, 여성의 안전을 지켜줄 수 있는 앱도 인기다. 에스웨어의 '늑대다'는 성범죄자 주거지, 바바리맨 출몰지역, 우범지역에 접근하면, 경보를 울리는 기능을 갖춘 앱이다. 기존에 등록된 위험지역 외에 사용자가 직접 위험지역을 추가로 등록할 수 있고, 새로 등록한 위험지역을 다른 사용자와 공유할 수도 있다.

또한, 한 명의 사용자가 SOS 버튼을 누르면 주변의 다른 사용자들에게도 알람이 울려 안전을 위한 소셜 네트워크를 형성한다. 귀가길 내 위치를 보호자에게 실시간 지도로 전송하는 안심귀가 트래킹 서비스, 여자가 혼자 택배나 음색배달을 받을 때 집안에 남자가 있는 것처럼 꾸밀 수 있는 남성음성지원 기능도 유용하다.

귀갓길 불안감을 덜어주는 경기도에서 출시한 '여성안심귀가' 앱도 눈여겨볼 만하다. 출발 전에 목적지와 최대 도착시각, 교통수단을 설정하면 미리 등록해놓은 지인에게 자동으로 사용자의 위치정보가 담긴 문자메시지를 수시로 발송된다.

만약 지정된 경로를 이탈하거나 도착시간을 초과하면 지인에게 긴급 경고메시지가 발송돼 신고 등 조취를 취할 수 있다. 지인은 최대 다섯 명까지 등록되며, 서비스 이용 중 긴급한 상황에 대비해 112로 직접 연결할 수 있는 단축버튼과 사이렌 버튼도 활용도가 높다. 단, 아이폰에서 사용 가능하며 문자를 받는 지인에게도 같은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 결혼준비를 돕는 어플리케이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한눈에 보고 결혼준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면, 편리하고 유용하지 않을까. 결혼 대백과 웨프(m.wf.co.kr)의 앱은 결혼준비 커뮤니티, 웨딩 관련 뉴스 및 웨딩업체 지역정보, 웨딩앨범 등의 다채로운 섹션으로 고급 웨딩정보를 제공한다.

'커뮤니티'섹션은 웨프의 실시간 커뮤니티 통합 게시판을 모바일 웹 서비스로 구현해 회원 중심의 편리한 인터페이스와 기능적 요소로 된 최적화된 화면으로 만날 수 있다. 더불어 '지역정보'에는 전국(서울, 울산, 인천,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창원, 수원)의 웨딩관련 5만 3천여 종의 업체 정보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고, 지도 서비스와 더불어 자체 전화걸기 기능과 연계해 이용자들이 한층 편리하게 업체를 찾을 수 있다.  

또한, 해당 분야 전문가들이 엄선한 업체들로 구성된 '웨딩앨범'은 트렌디한 콘셉트의 화보와 다양한 웨딩관련 업종 트렌드의 이미지 컷을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웨딩뉴스'는 웨딩드레스, 스튜디오, 웨딩컨설팅, 웨딩홀, 한복, 예물 등 30여 업종의 뉴스와 더불어 패션 뷰티 뉴스, 이벤트, 할인정보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고, 스타들이 함께하는 월간웨딩 21화보도 담겨 있다.

웨프 홈페이지나 월간웨딩21 표지에 있는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찍어, 손안에서 결혼정보를 모바일로 만나자.

goeun@wef.co.kr /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