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가을타는 ‘내 남자친구’ 마음은 건조해도 피부는 촉촉하게…


[OSEN=정현혜 기자]쓸쓸한 기운과 중후한 분위기의 가을, 남자들만 가을을 타는 것은 아니다. 남자들의 피부도 가을이면 평소보다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여름 내내 강한 자외선과 높은 기온에 자극 받은 피부는 이미 건조해질 대로 건조해진 상태. 여기에 가을의 쌀쌀하고 메마른 바람은 남자의 피부를 더욱 바싹 마르게 한다. 게다가 큰 일교차는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무너뜨려 각질을 더욱 도드라지게 한다. 평소 피부 관리에 소홀했던 남자라면 수분과 영양 부족으로 피부는 더욱 탄력이 떨어져 처지게 되고 노화를 앞당기게 된다.

‘가을 타는 남자의 피부’, 그 해결책은 무엇일까? 하얗게 들뜬 각질을 제거하여 매끈한 피부로 관리하는 것, 가을철 낙엽처럼 바싹 마른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키는 것, 힘없이 처진 피부를 탱탱하게 개선시키는 것이 바로 그 해결책이다. 집에서 간편하게 사용하는 제품만으로도 지속적으로 관리만 해준다면 올 가을 누구보다 빛나고 건강한 피부로 거듭날 수 있다.

<하얗게 뜬 각질, 세안하면서 제거하자!>

남성들의 가을 피부 고민 중에 하나는 하얗게 일어나는 각질이다. 가을철 건조한 바람은 피부를 더욱 메마르게 해 피부 내 수분을 빼앗아 각질을 더욱 도드라지게 만든다. 이렇게 생긴 각질은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만으로는 쉽게 없어지지 않아 적합한 각질 제거가 꼭 필요하다. 또한, 많은 남성들은 피지 분비가 왕성한 지성피부인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노폐물들은 모공을 쉽게 막아 트러블을 일으키기 때문에 일주일에 1~2번 정도의 주기적인 각질제거를 해야 한다. 따뜻한 수건으로 얼굴을 덮어 각질을 불린 뒤 각질제거 기능이 있는 세안제를 사용해 간편하게 각질을 제거하면 된다.

<낙엽처럼 바싹 마른 피부에 수분 폭탄을!>

여름철에 비해 습도가 급격히 떨어지는 가을에는 피부 수분 보유량도 함께 감소하기 때문에 보습 케어가 절실하다. 게다가 남자는 여자보다 피지양은 많지만 수분은 여자의 1/3밖에 안되며, 결정적으로 잦은 면도로 인해 천연 피부 보습막을 손상하게 되어 가을철 보습은 꼭 필요하다. 하지만 많은 남성들은 수분공급 아이템은 끈적이고 무거울 것이라고 생각해 기피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유분이 아닌 수분을 함유한 제품은 끈적이지 않아 남성 피부에도 효과적이다.

<힘없이 축 처진 피부 탄력 리프트!>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건조해지는 가을철 남성 피부는 영양과 수분 부족으로 탄력까지 함께 잃게 된다. 남성의 피부는 여자보다 두꺼워 쉽게 주름이 생기지 않는다고 알려져 있지만, 한번 생기면 두껍고 진한 주름이 나타나게 된다. 또한, 잦은 흡연, 음주, 야외 레포츠 활동 등의 외부 환경에 직접적인 자극을 받게 되어 회복하기 더더욱 어려워지게 된다. 때문에 남자들의 가을 피부에는 탄력 케어가 필수적이다. 피부에 탄력을 부여하는 기능성 아이템을 꾸준히 발라 매일매일 탄력관리를 하도록 하자.

agnes@osen.co.kr
<사진> 빅토리아 스웨덴 에그팩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임윤아 "'왕사' 새드엔딩? '원산 커플' 팬들엔 서운할 수도" '왕은 사랑한다'의 배우 임윤아가 드라마의 엔딩과 러브라인에 대한 해석을...

  • [Oh!파라치]...

    안젤리나 졸리가 디즈니랜드에 떴다. 스플래시뉴스는...

  • [Oh!llywood]...

    마돈나가 아프리카 말라위에 어린이 병원을 열었다.12일(현지시각) CNN...

  • [Oh!llywood]...

    OSEN=최나영 기자] 미국드라마 '24'의 잭 바우어 캐릭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