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아이유 일본 진출, 현지 언론 난리통 반응은..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박미경 인턴기자] 가수 아이유가 한국을 넘어 일본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일본의 미디어들은 16일 오전 ‘K-POP의 신세계를 개척한 18세 뮤즈가 일본에 진출한다’라는 타이틀로 아이유의 일본 진출 소식을 일제히 전했다.

아이유의 일본 진출을 함께할 EMI 뮤직 재팬은 일본 최대 규모의 음반사 중 하나로 우타다 히카루, 시이나 링고 등 일본 가요계를 휩쓴 여성 솔로 아티스트들이 대거 소속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이어 아이유의 소속사인 로엔엔터테인먼트 측은 “오는 11월 말 발매되는 정규2집 활동을 진행한 후, 내년 1월 도쿄에서 쇼케이스를 열고 일본에서의 첫 공식 행사를 진행하며, 내년 2월 정식 데뷔 싱글을 발표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고 공식적인 입장을 밝혔다.

특히 아이유는 향후 일본에서 발매하는 음반 모두 한-일 양국의 공동 프로듀싱을 통해 제작하는 형태의 협력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아이유의 ‘잔소리’, ‘좋은 날’ 등을 프로듀싱한 조영철 프로듀서와 함께 할 아이유의 일본 측 프로듀서는 현재 일본가수 우타다 히카루의 프로듀싱을 담당하고 있는 오키타 히데노부 프로듀서와 시이나 링고를 발굴한 나가이 신야 프로듀서로, 이들이 아이유와 함께 어떤 파급력을 보여줄 지 일본 현지의 기대감 또한 커지고 있다.
 
일본의 오키타 프로듀서는 “아이유는 뛰어난 가창력과 함께 귀여운 외모, 신비로운 존재감을 큰 매력으로 가지고 있다. 아이유의 음악에 대한 열정과 목소리를 일본 팬들에게 전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유는 이번 달 말 발표하는 정규 2집 앨범 활동 준비에 매진하고 있다.

lucky@osen.co.kr
<사진>로엔 엔터테인먼트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