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 메이커' 명장면 담은 뮤비 공개..'감동+전율'
OSEN 이혜진 기자
발행 2011.12.30 08: 21

연기 본좌 김명민, 안성기와 충무로 블루칩 고아라의 조합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화 ‘페이스 메이커’가 영화 속 명장면을 담은 마야의 ‘Never Ever Give Up’ 뮤직비디오를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영화 ‘페이스 메이커’는 평생 다른 선수의 우승을 위해 30km까지만 달려야 했던 마라토너 ‘주만호’(김명민)가 생애 처음 자신만을 위한 42.195km 완주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담은 감동 드라마.
국내 최초로 금메달 뒤에 숨겨진 영웅 ‘페이스 메이커’를 영화화해 관객들의 관심을 사고 있는 ‘페이스 메이커’가 영화의 감동을 미리 맛볼 수 있는 뮤직비디오를 전격 공개했다.

영화 ‘페이스 메이커’의 음악은 뮤지컬 ‘샤인’, 영화 ‘반가운 살인자’ 등의 음악을 담당했던 이형주, 강학선 음악감독이 맡았으며 그 중 이번 뮤직비디오를 통해 공개된 주제곡 ‘Never Ever Give Up’은 강학선이 작곡, 강학선과 김민경이 작사가로 참여했다.
경쾌한 락스타일에 중독성 있는 멜로디, 꿈을 향해 절대 포기하지 않는 주인공 ‘만호’의 입장을 대변하는 듯한 노랫말로 이루어진 이 곡은 영화의 감동을 더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는 30km까지는 그 누구보다도 가장 빠른 주인공 ‘만호’가 다른 이의 우승을 위해 달려야만 하는 ‘페이스 메이커’이기에 겪게 되는 좌절과 시련을 보여준다.
한때는 유망주였지만 절대 1등도, 완주도 할 수 없는 마라토너가 된 ‘만호’는 2012년 런던 올림픽에 국가대표로 출전하게 되고 생애 처음으로 자기 자신만을 위한 완주에 도전하게 된다. 금메달 뒤에 숨겨진 영웅 ‘페이스 메이커’에 대한 이야기를 보여주는 이번 뮤직비디오는 잃어버린 꿈을 응원하는 노래와 어우러져 가슴 벅찬 감동을 선사한다.
특히 ‘진달래꽃’, ‘나를 외치다’ 등 파워풀하고 허스키한 보이스로 큰 사랑을 받아온 가수 ‘마야’가 보컬을 담당해 에너지 넘치는 곡의 분위기를 100% 전달한다. 후렴구에 나오는 ‘never give up(포기하지 마)’이라는 반복적인 노랫말은 생애 처음 자신의 한계인 30km를 뛰어넘어 평생 꿈꿔왔던 42.195km 완주에 첫 발을 내딛는 ‘만호’의 도전에 힘을 불어넣을 예정. 
뮤직비디오 공개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는 ‘페이스 메이커’는 내년 1월 19일 개봉한다.
tripleJ@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