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스케3' 이정아, '열두남' OST '13번째 별' 참여
OSEN 임영진 기자
발행 2012.03.13 11: 18

Mnet ‘슈퍼스타K 3’ 출신 이정아가 가수 정인, 민훈기, 브라이언에 이어 tvN 수목드라마 ‘일년에 열두남자’ OST 주자로 낙점됐다.
CJ E&M 측은 13일 “ ‘일년에 열두남자’ OST 네 번째 주자로 ‘슈퍼스타K3’ TOP11 이정아가 나선다. 이정아가 부른 발라드 곡 ‘13번째 별’은 오는 14일 자정을 기대 공개된다”고 밝혔다.
이정아는 ‘슈퍼스타K 3’ 출연 당시 전 시즌 호원대학교 장재인의 후배이자 동대학교 정원영 교수의 제자로 알려져 주목을 받았으며 청아한 음색과 본인만의 스타일을 가진 싱어송라이터로 TOP11에 올랐다.

‘13번째 별’은 마치 밤 하늘을 바라보며 간절한 소원을 비는 소녀처럼 애절하고 몽환적인 느낌이 담긴 발라드 곡. 서로 다른 별자리의 열 두 남자를 만난 주인공이 여러 차례 사랑과 이별을 반복한 후에야 비로소 사랑의 본질을 깨닫는다는 드라마 줄거리를 가상의 13번째 별자리로 절묘하게 표현했다.
한 관계자는 “ ‘13번째 별’에 어울리는 목소리를 찾던 중 추천을 받아 이정아를 발탁하게 됐다”며 “녹음 작업을 하며 이정아에게 잘 어울리는 곡이라고 입을 모았다”고 전했다.
이정아는 “여성의 심리를 잘 그려낸 드라마만큼이나 이번 노래 ‘13번째 별’이 정말 마음에 들었다. ‘일년에 열두남자’ OST 참여에 이어 앞으로의 활동에도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고 소감을 나타냈다.
한편 단 한 번의 연애 경험 밖에 없는 연애 초짜 미루(윤진서)의 험난한 열두 별자리 남자와의 연애담을 리얼하게 그린 ‘일년에 열두남자’는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plokm02@osen.co.kr
CJ E&M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