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원왕' 리쌍 vs '섹시퀸' 지나, 음원 차트 1위 '각축'
OSEN 황미현 기자
발행 2012.05.23 08: 42

힙합 듀오 리쌍과 가수 지나가 음원 차트 1위 자리를 놓고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23일 오전 8시 기준으로 음원 사이트 멜론, 소리바다, 벅스 뮤직에서는 리쌍의 곡 '너에게 배운다'가 1위 자리에 올랐으며 엠넷, 올레 뮤직에서는 지나의 '투 핫'이 1위를 차지했다.
리쌍과 지나는 나란히 각 차트의 상위권에 포진돼 있어 언제 순위가 뒤바뀔지 모르는 경쟁 구도를 이루고 있다. 지난 해 리쌍은 정규 7집 앨범을 발매한 이후 전 수록곡이 음원 차트를 줄 세우는 등 음원왕이라는 수식어를 챙겼으며 지나 역시 색다른 섹시미로 컴백을 예고했기에 대중의 관심은 더욱 뜨겁다.

리쌍의 곡 '너에게 배운다'는 정규 8집 앨범의 선공개곡으로 23일 자정 공개됐다. 이 곡은 자신에게 아낌없는 사랑을 주는 여자에게 사랑을 배운다는 내용을 담았으며 로맨틱한 멜로디에 반복되는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가 돋보이는 노래다.
지나가 지난 22일 발표한 곡 '투 핫'은 복고 리듬과 일렉트로닉의 절묘한 조화가 잘 어우러진 노래다. 브라스와 베이스를 통해 역동적이면서도 세련된 느낌이 특징이다. 지나는 이 곡으로 이전에 보였던 섹시와는 차별화된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한편 리쌍은 오는 25일 8집 전 수록곡을 공개하며 지나는 '투 핫'으로 화려한 컴백 무대를 앞두고 있다.
goodhmh@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