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빅뱅, 새 앨범도 음원차트 줄세우기...'저력'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황미현 기자] 그룹 빅뱅이 스페셜 에디션 앨범 '스틸 얼라이브'로 전 음원 사이트의 실시간 차트 줄세우기 올킬에 성공하며 명성을 과시했다.

빅뱅은 3일 자정 앨범을 발매하고 타이틀 곡 '몬스터'로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멜론, 엠넷, 도시락, 벅스, 소리바다 등 전 차트의 1위를 휩쓸었다.

뿐만 아니라 ‘몬스터’를 포함한 '에고', '필링', '빙글 빙글', '스틸 얼라이브' 모두 차트 10위 권 안에 나란히 포진돼 있어 '신곡 줄세우기'를 이뤄냈다. 

특히 타이틀곡인 ‘몬스터’는 앞서 공개된 티저들만으로도 어떤 영상을 선보일지 큰 관심을 모아왔는데, 기대를 넘어서는 영상미와 탄탄한 스토리로 영화를 방불케 해 많은 호평을 받는 중이다.  
  
멤버들은 역대 최강 비주얼을 선사할 것으로 예고됐던 이번 뮤직비디오에서  ‘몬스터’라는 캐릭터를 멤버 각자의 개성에 맞게 새롭게 재해석하면서도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그룹답게 스타일리쉬함도 놓치지 않고 있다.

후반작업에만 한 달 가량 공을 들인 특수효과는 단순히 뮤직비디오라고만 칭하기 아까울 정도다. 특히 뮤직비디오 초반부는 블록버스터급 영화를 방불케 해 몰입도를 높였다.

빅뱅의 이번 스페셜 에디션 ‘스틸 얼라이브’에는 ‘몬스터’ 외에도 독일 출신의 세계적인 DJ 보이즈 노이즈(BOYS NOIZE)와 지드래곤, 탑이 함께 작업한 ‘필링(FEELING)’, 지난 미니앨범에서 인트로곡임도 짧지만 강렬한 매력으로 큰 사랑을 받았던 ‘얼라이브’의 풀버전인 ‘스틸 얼라이브’, YG를 대표하는 프로듀서인 테디와 지드래곤이 함께해 더욱 기대를 모으게 만드는 ‘빙글 빙글’과 사랑에 빠진 남성의 감정을 담아낸 ‘에고’ 등의 신곡이 추가로 담겼다.

한편 현대카드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특별하게 제작된 이번 음반은 오는 6일 전국 온오프라인 음반 매장을 통해 발매되며, 빅뱅은 현재 일본에서 25만 5천명을 동원하는 월드투어 콘서트를 진행 중이다.

goodhmh@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