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SM 수장 이수만, 美 '코리아 소사이어티' 문화상 수상





[OSEN=황미현 기자] SM 엔터테인먼트의 이수만 대표가 미국 뉴욕에서 열린 '코리아 소사이어티' 55주년 기념 만찬에서 문화상을 수상했다.

이 대표는 지난 4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에 위치한 플라자 호텔에서 '코리아 소사이어티'가 주최한 55주년 기념 만찬에서 주최사가 선정한 문화상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수만 프로듀서는 CT 이론(Culture Technology)을 바탕으로 한 체계적인 프로듀싱을 통해 미국에서 K팝 확산을 이끈 선구자로, 한국 대중문화에 대한 현지인들의 관심을 높이는 데 크게 공헌, 한·미 간의 문화 교류와 협력관계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상’을 수여하게 됐다.

‘코리아 소사이어티’는 한·미 관계 증진을 위해 1957년 설립된 민간단체로, 제임스 레이니 전 주한 미 대사 등 미국 내 지한파 인사들이 이사진으로 참가해 한국 관련 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이 기관은 정치, 경제, 문화 교류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한·미 핵심 인사들을 초청하는 연례 만찬도 개최하고 있다.

이날 이수만 프로듀서는 “‘Culture First, Economy Next’를 캐치 프레이즈로, 문화가 진출해 인기를 얻으면, 그 파급효과가 경제적인 부분으로도 이어질 것이라 생각해, 비즈니스를 추진해왔다. 실제로 한국의 대중문화가 해외로 진출해 인기를 얻으면서, 한국 자체에 대한 인지도 상승과 더불어 한국의 브랜드, 기업에서 생산하는 제품에 대한 관심으로도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따라서 앞으로도 세계적으로 뻗어나갈 수 있는, 우수한 콘텐츠와 아티스트를 지속적으로 배출하도록 더욱 정진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이수만 프로듀서 외에도 Bob Benmosche AIG CEO, 한덕수 한국 무역협회 회장, 정운찬 전 국무총리 등 각계 인사들도 자리해 자리를 빛냈다.

goodhmh@osen.co.kr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SEN 주요뉴스

        Oh! 모션

        OSEN 핫!!!
          인기쇼핑뉴스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