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샤이니, 일본 첫 아레나투어 성료 "20만명 동원"





[OSEN=이혜린 기자]인기그룹 샤이니가 히로시마 공연을 끝으로 일본 첫 아레나 투어 '샤이니 2012'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

'샤이니월드 2012'는 지난 4월 25일 후쿠오카를 시작으로 홋카이도, 나고야, 오사카, 고베, 도쿄, 히로시마까지 일본 7개 도시에서 총 20회에 걸쳐 성황리에 펼쳐져, 무려 20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는 한국 가수의 일본 첫 아레나 투어 사상 최다 관객 동원 기록이며, 지난해 6월 일본에서 데뷔 싱글 ‘리플레이(Replay)-키미와 보쿠노 everything(너는 나의 모든 것)’을 발표한 이후 데뷔 1년 만에 거둔 성과다.

이번 투어는 현지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으로 나고야(1회), 오사카(3회), 도쿄(2회) 공연이 추가되는 등 개최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얻었으며, 완성도 높은 공연으로 일본 언론들의 호평을 받기도 했다.

히로시마 공연은 지난 6월 30일~7월 1일 양일간 히로시마 그린 아레나에서 개최됐으며, 이번 공연에서 샤이니는 싱글 히트곡 퍼레이드를 비롯해 지난 5월 16일 현지에서 발표한 새 싱글 타이틀 곡 ‘셜록’ 무대, 멤버들의 개성 넘치는 개별 무대 등 총 29곡의 무대를 선사해 관객들을 열광시켰다.

이후 샤이니는 한국으로 무대를 옮겨, 오는 21~22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두 번째 단독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rinny@osen.co.kr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SEN 주요뉴스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