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아이스에이지4', 전세계 흥행 순위 3위..역대 최고애니 예고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최나영 기자] 애니메이션 '아이스 에이지4: 대륙 이동설'(이하 '아이스 에이지4')이 여름 시즌 '다크 나이트 라이즈'와 흥행 쌍두마차를 이끌며 월드 와이드 흥행 수익 7억 6400만 불 이상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러한 흥행 수익은 전 세계적으로 1위를 기록한 '어벤져스'와 2위 '다크 나이트 라이즈'의 뒤를 이어 전 세계 흥행 순위 3위의 성적이다(4위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5위 '헝거게임'). 전 세계 박스오피스가 개봉 1주차에 45% 이상의 드롭율을 보이는데 반해 '아이스 에이지 4'는 평균 30%이내의 드롭율을 보여 애니메이션 사상 최고의 흥행 기록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특히, 여느 해보다 화제작들이 줄줄이 개봉한 2012년도 지금까지 전 세계적으로 7억 불이 넘는 흥행 수익을 거둬들였다는 것은 놀라운 성과다. .

'아이스 에이지 4'의 이러한 흥행 기록은 '아이스 에이지 3: 공룡시대', '토이스토리 3'의 뒤를 잇는 것으로 개봉 1주차를 맞아서도 전 세계적으로 꾸준한 관객몰이를 하고 있어 역대 최고의 애니메이션 흥행기록 갱신을 예측하게 한다. 이는 중국에 개봉한 영화 중 역대 2위, 독일, 프랑스, 러시아, 영국, 한국, 라틴 아메리카에서 개봉 주차가 늘어남에도 지속적인 좌석점유율로 그 기대감에 더욱 신뢰를 주고 있다.

이처럼 전 세계적으로 '아이스 에이지' 시리즈의 열풍이 식지 않는 것에 대해 영화 배급사 측은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는 다양한 매력의 볼거리와 함께 시원한 대양을 무대로 펼쳐지는 블록버스터급 스케일, 그리고 볼수록 개성만점인 캐릭터와 실사를 압도하는 생생함과 웅장함이 살아있는 최첨단 3D 영상이 지금까지 봐왔던 애니메이션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재미를 선사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라고 설명했다. 

국내에서도 화제의 신작들 공세에도 꾸준히 흥행세를 이어간 '아이스 에이지4'는 누적 관객 148만여명(영진위, 15일 기준)을 달성했다.

nyc@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