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김현중 출연 中 '쾌락대본영', 역대 한류★ 최고시청률


[OSEN=윤가이 기자] 가수 겸 배우 김현중이 중국 대표 예능프로그램 ‘쾌락대본영’(콰이러따번잉)에 출연해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김현중이 출연한 ‘쾌락대본영’은 중국 최고 시청률을 자랑하며 15년 째 방송을 이어오고 있으며 2012년 현재까지 누적 시청자가 약 7억 명으로 추산되는 중국 호남TV의 대표 예능 프로그램이다.
지난 달 하순, ‘쾌락대본영-김현중 특집’ 녹화를 위해 중국으로 출국했을 당시에도 중국 언론과 팬들의 관심을 집중시키며 화제를 불러 모은 바 있는 김현중의 출연분이 17일 전파를 타자 29성 시청률 2.84%, 전국 시청률 2.48%와 시장점유율 7.14%의 놀라운 수치를 기록, 역대 출연한 한류스타 중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방송 직후 호남TV 관계자는 “29성 시청률 2.84% 라는 김현중의 기록은 상당히 고무적인 수치로, 동일 프로그램 출연했던 장근석(2.54%)과 이민호(2.65%)의 기록을 경신했다. 시장 점유율 7% 돌파 역시 기존에 출연했던 국내 한류스타들과 중국 아티스트들 전체를 통틀어서도 손에 꼽힐 정도의 높은 기록이다” 라면서 놀라움을 표했다.
히트곡 ‘브레이크 다운’으로 환상적인 오프닝 무대를 꾸민 김현중은 약 80분간 특집으로 꾸며진 이날 방송에서 특유의 예능감을 유감없이 발휘, 남다른 승부욕으로 적극적으로 게임에 임하는 등 시종일관 재치 있는 대답과 예측불허의 행동들로 MC들과 방청객들을 포복절도하게 만들었다.
또한 스튜디오에 들어오지 못한 일부 팬들 사이에서 무료 방청권이 3500위안(한화로 약 61만원)에 달하는 가격으로 거래되는 등 웃지 못할 해프닝이 벌어지기도 하며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는 후문.
특히 ‘쾌락대본영’ 방송 전후 김현중의 공식 웨이보 팔로워 수가 약 30만 명 가까이 증가했을 뿐만 아니라, 중국 주요 포털 사이트 바이두에서 남자배우부문 검색어 1위에 오르는 등 시청률에 이어 포털까지 완전히 장악하며 명실공히 글로벌 한류스타임을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
현지의 한 방송 관계자는 “현재 중국에서 한국 아티스트로서는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는 김현중이 기존 한류 스타들과는 차별화된 새로운 캐릭터로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함께 웃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크게 환영 받고 있다” 라면서 향후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김현중은 현재 중화권을 비롯한 아시아 전역에서 콘서트와 영화, 드라마, CF 등 러브콜을 꾸준히 받으며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다.
issue@osen.co.kr
<사진> '쾌락대본영' 방송 화면 캡처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Oh!커피 한 잔①] 홍종현 "데뷔 10주년 신기..가장 힘들었던 적? 매순간" 배우 홍종현이 데뷔 10주년을 맞았다. 모델에서 연기자로 변신하며 많은 사랑을 받은...

인기쇼핑뉴스
  • [Oh!파라치]...

    안젤리나 졸리가 디즈니랜드에 떴다. 스플래시뉴스는...

  • [Oh!llywood]...

    마돈나가 아프리카 말라위에 어린이 병원을 열었다.12일(현지시각) CNN...

  • [Oh!llywood]...

    OSEN=최나영 기자] 미국드라마 '24'의 잭 바우어 캐릭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