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잠 자면서 피부 관리도 할 수 있다면?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최지영 기자] 유난히도 일찍 찾아온 겨울, 매서운 칼바람과 잦은 난방기구의 사용으로 더욱 건조해진 피부 때문에 고민이 깊어지는 시기다. 피부 보습을 위해 시트 마스크를 열심히 붙여보지만 떼어낸 뒤에는 여전히 건조함이 느껴지기 일쑤다. 그렇다면 잠들기 전에 크림 마스크를 사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크림 타입의 슬리핑 마스크는 수면 시간 동안 부드러운 크림막이 피부를 감싸 낮 동안 거칠어지고 손상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손쉽게 전달하며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로 재정비 할 수 있다.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는 겨울철에는 일주일에 2~3회 정도 사용 시 적당하며, 피부 재생시간으로 잘 알려진 밤 10시부터 새벽 2시에 더욱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피부에 투자할 시간조차 부족한 바쁜 현대인들이 따로 짬을 내지 않고 잠들기 전에 크림 바르듯 바르고 씻어낼 필요가 없기 때문에 편리성에서도 주목 받는다. 자신의 피부 상태와 취향에 맞는 크림 타입의 마스크를 선택해 올 겨울 누구보다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로 가꿔보자. 

▲ 촉촉한 수분 공급에 초첨을 둔 슬리핑 마스크

슬리핑 마스크를 사용하는 기본 목적은 바로 잠자는 시간 동안 메마르고 건조한 피부에 충분한 수분 공급을 해준다는 것이다. 피부에 닿자마자 촉촉함이 느껴지며 롤링 후에는 수분막이 형성돼 한층 더 오래 촉촉함을 유지시켜주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적합하다.

프리메라 알파인 베리 워터리 마스크는 생명력이 강인한 알파인 스트로베리와 말로우 추출물이 피부에 풍부한 수분을 공급해주는 수면팩이다. 비타민 A, B, C 및 베타카로틴과 미네랄이 풍부한 파파야열매가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주고, 강력한 수분감으로 촉촉하게 발리며 끈적임 없는 산뜻한 제형이 특징이다.

싸이닉 아쿠아 EX 슬리핑 팩은 잠든 사이 피부에 집중 보습과 피부 활력을 더해주는 수면팩이다. 해양 심층수, 해조복합추출물, 아쿠아씨드 콤플렉스로 이뤄진 3중 보습 성분이 피부 깊숙이 침투하여 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고 수분 손실을 최소화 한다.

키엘 울트라 훼이셜 오버나이트 하이드레이팅 마스크는 밤사이 피부에 집중적으로 수분을 공급해 주는 수면 마스크로 NO 인공 색소 제품이다. 빙하 당단백질 추출물인 안타티신이 피부의 수분 손실을 막아주고, 사막 식물 추출물을 함유한 포뮬러가 피부 수분을 효과적으로 저장 유지해 준다. 

▲ 기분 좋은 향기 테라피와 함께 하는 슬리핑 마스크

보통 슬리핑 마스크는 잠들기 전 바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깊은 수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향기 테라피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스위스킨 로즈 셀룰러 리페어 마스크는 설레는 장미향으로 기분까지 좋아지는 로즈 테라피 마스크이다.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천연 아미노산 성분이 피부 깊숙이 보습을 채워주고 생기와 탄력을 더해준다. 자외선에 노출되어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는데도 효과적이다.

홀리카홀리카 와인 테라피 슬리핑 마스크 화이트 와인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청포도 품종의 부르고뉴 샤르도네 화이트 와인 추출물을 10% 함유해 피부를 매끄럽게 가꿔주며 맑게 밝혀주는 미백 기능성 슬리핑 팩이다. 먹고 싶을 정도로 달달한 와인 향기가 인상적이며 밤새 환하고 촉촉하게 피부로 만들어준다.

록시땅 이모르뗄 크림 마스크는 지친 피부를 위한 집중 영양공급 및 특유의 향기로 눈길을 끄는 수면 마스크이다. 풍부한 질감의 마스크로 지중해 연안의 코르시카섬에서 재배되는 유기농 이모르뗄 에센셜 오일이 다량 함유되었다. 비타민 A와 E가 피부를 보호해 주며, 20%에 가까운 높은 시어 버터의 함유가 피부에 부드러움과 촉촉함을 선사한다.

▲ 특별한 성분들로 더욱더 예뻐지는 슬리핑 마스크

기본적으로 보습과 수분 공급에 초점을 둔 제품들이 많지만 특별한 성분들로 눈길을 끄는 슬리핑 마스크들도 있다. 밤사이 피부 관리 전용 샵을 다녀온 것처럼 충분히 스페셜 한 케어를 받은 효과를 경험 할 수 있으며, 선택의 폭이 넓어져 골라 쓰는 재미도 있다.

스위스킨 캐비어 리제너레이팅 슬리핑 마스크는 최고의 영양성분인 캐비어가 듬뿍 들어 있는 슬리핑 마스크이다. 피부를 편안하게 하는 허브 추출물과 부드러운 라벤더향이 숙면을 도와 지친 피부에 평온함을 선사하며 흐트러진 생활 리듬을 찾아주어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오르비스 슬리핑 팩 발효미는 한국과 일본의 전통 발효주 막걸리와 사케의 발효 보습 효과로 잠들어 있는 동안 피부를 관리해주는 수면팩이다. 유산균을 비롯한 영양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피부를 아름답게 가꾸어 주며 세포 재생을 도와 노화를 예방한다.

이니스프리 유채꿀 팩 앤 크림은 피부 속부터 찰진 꿀 피부로 가꾸어주는 꿀찬 보습 팩 겸 크림이다. 온화한 기후 제주의 찰진 토양에서 자란 유채꿀을 24% 이상 함유하였고, 달맞이 꽃 치마버섯에서 추출한 베타 글루칸 식물 성분이 피부 탄력을 강화시킨다.

jiyoung@osen.co.kr
<사진>프리메라, 싸이닉, 키엘, 스위스킨, 홀리카홀리카, 록시땅, 오르비스, 이니스프리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