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김주혁, ‘구암허준’ 허준 낙점...“허준은 내 운명”



[OSEN=표재민 기자] 배우 김주혁이 MBC 특별기획드라마 ‘구암 허준’에서 허준 역으로 캐스팅됐다.

22일 MBC에 따르면 김주혁은 이번 드라마에서 허준 역으로 캐스팅돼 오는 3월부터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김주혁은 “허준은 나의 운명”이라며 ‘허준’과의 뜻깊은 인연을 밝혔다. 그의 아버지 고 김무생이 지난 1975년 일일드라마 ‘집념’에서 주인공 허준을 맡았던 것. 38년 만에 아들인 김주혁이 허준 역에 낙점되며 두 부자와 ‘허준’과의 만남이 특별한 의미로 다가온다.

‘구암 허준’은 1999년 방송된 ‘허준’을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숭고한 인간애와 불멸의 업적으로 길이 추앙받고 있는 ‘동의보감(東醫寶鑑)’의 저자 허준의 드라마틱한 인생과 동양의학의 세계를 극화한다.

이미 방송된 ‘허준’의 캐릭터와 대상 등을 현재 시청자들의 눈높이에 맞게 보완하고, 새롭고 극적인 장면들을 추가하여 전작과 확실히 차별화된 ‘허준’을 보여줄 예정이다.

허준의 일대기는 지난 1975년 이은성 극본의 일일드라마 ‘집념’(143부작)을 시작으로, 이듬해 이순재 주연의 ‘집념’이 영화화됐다. 이후 1991년 ‘동의보감’(14부작), 1999년 특별기획드라마 ‘허준’(64부작)로 방영됐다. 특히, 국민드라마로 사랑받았던 ‘허준’은 극적인 재미와 감동으로 최고 시청률 63%라는 경이적인 시청률을 기록했다.

한편 ‘구암 허준’은 이달 말 주요배역들의 캐스팅을 완료하고, 6개월여간의 대장정을 시작한다.

jmpyo@osen.co.kr

<--script type="text/javascript" src="//js2.keywordsconnect.com/inspace_osen.js">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