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
close

동방신기, 日오리콘 12번째 1위..해외 아티스트 최초




[OSEN=임영진 기자] 그룹 동방신기가 일본 오리콘 차트에서 12번째 정상에 오르며 해외 아티스트로는 최초의 기록을 남겼다. 

동방신기는 지난 16일 일본에서 발표한 새 싱글 ‘캐치미-이프유워너(Catch Me-If you wanna)’로 발매 당일 오리콘 데일리 싱글 차트 1위에 오른 데 이어 위클리에서도 정상에 등극했다. 이로써 동방신기는 오리콘 위클리 싱글 차트 1위에 12번째 오르는 쾌거를 거뒀다.

이 기록은 일본에 진출한 해외 아티스트 사상 최다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이 밖에 동방신기는 2006년 8월 발매한 7번째 싱글 '스카이' 이래 위클리 싱글 차트 톱10에 28번째 진입한 바 있다. 이번에 동방신기는 기존에 자신들이 수립했던 해외 아티스트 최다 싱글 1위 및 톱10 진입 횟수를 경신했다.

‘캐치미-이프유워너(Catch Me-If you wanna)’는 지난해 9월 동방신기가 한국에서 발표했던 ‘캐치미’의 일본어 버전으로 한국, 태국, 대만에 이어 일본까지 점령하며 동방신기의 높은 인기를 다시 한 번 실감케 했다.
  
오는 3월 6일 일본에서 새 앨범 ‘타임(TIME)’을 발표할 예정인 동방신기는 4월 27일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 공연을 시작으로 도쿄돔, 오사카 쿄세라돔, 후쿠오카 야후!재팬돔, 삿포로돔, 나고야돔 등 일본 5대 돔 투어에도 나설 계획이다.

한편, 동방신기는 현재 한국에서 개별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유노윤호는 SBS 월화드라마 ‘야왕’에서, 최강창민은 22일 첫방송되는 KBS 2TV 새 예능 프로그램 ‘달빛프린스’에 출연한다.

plokm02@osen.co.kr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SEN 주요뉴스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