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라인 게임, 누적 다운로드 1억건 돌파...글로벌 게임 플랫폼 '안착'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고용준 기자] 서비스 시작 약 7개월만에 누적 다운로드가 무려 1억 건을 돌파했다. 대형 글로벌 모바일 게임 플랫폼이 탄생했다.

NHN 재팬은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의 게임 서비스 ‘라인 게임(LINE GAME)’을 통해 선보인 16종의 게임이 서비스 오픈 약 7개월만인 3월 10일, 누적 다운로드 1억 건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합계)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라인 게임’은 2012년 7월, '라인 버즐: LINE Birzzle'을 시작으로, 2012년 11월에는 '라인 팝: LINE POP'을 비롯한 4개 게임을 동시에 공개하며 본격적인 게임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후 '라인 버블: LINE Bubble'과 같은 히트작을 연이어 선보이며 게임 라인업을 순조롭게 확충하여 현재 총 16개 게임(글로벌 출시 14종, 일본 출시 2종)을 제공하고 있다. 이중 한국에 선보인 게임은 총 9종이다.

‘라인 게임’은 ‘라인’ 친구들과 게임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라인 연동 시스템’을 적용하여 순위 비교, 친구 초대, 선물 보내기 등 ‘라인 게임’만의 재미 요소를 제공하며 이용자들에게 호평을 얻었다. 이에 ‘라인 게임’의 대표게임으로 자리잡은 '라인 팝:LINE POP'은 출시 12일 만에 1000만 다운로드, '라인 버블'은 출시 28일만에 1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성과를 보여왔다. (iOS, 안드로이드 합계)

특히 ‘라인 게임’에서 제공하는 게임들은 최고순위 기준으로 앱스토어의 경우 12개국에서 무료 종합 랭킹 1위 및 게임 카테고리 1위를 차지했으며, 구글 플레이에서는 10개국 무료 종합 랭킹 1위, 14개국 게임 카테고리 1위를 기록하는 등 태국과 대만을 비롯한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글로벌 게임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다.

전 세계 가입자수 1억명을 확보한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을 통해 게임 콘텐츠를 선보이며 막강한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으로 자리잡은 ‘라인 게임’은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성향에 맞는 경쟁력 있는 게임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scrapper@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