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美멀티플랫폼 게임 개발사 '럼블' 지분 투자
OSEN 최은주 기자
발행 2013.07.31 07: 53

글로벌 온라인 게임업체 넥슨 일본법인이 미국의 멀티플랫폼 기반 게임 개발사인 ‘럼블 엔터테인먼트’(Rumble Entertainment, 이하 럼블)에 전략적 지분 투자를 했다고 31일 밝혔다.
럼블은 게임업계 15년 경력의 개발자인 CEO 그렉 리처드슨(Greg Richardson)을 비롯해 게임업계 베테랑들이 이끄는 소셜 게임 개발 및 서비스 회사이다.
2011년 설립된 럼블에는 징가(Zynga), 액티비젼(Activision), 바이오웨어(BioWare), 블리자드(Blizzard), 플레이돔(Playdom),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 터바인(Turbine), 루카스아츠(LucasArts), 락유(RockYou) 출신의 개발진이 다수 포진해 있으며 이들은 다양한 플랫폼과 소셜 네트워크 기반의 게임을 개발해 왔다. 비평가로부터 호평을 얻은 MMO(대규모 다중접속 온라인) 게임과 콘솔 게임에서부터 성공한 소셜 게임 및 모바일 게임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장르의 게임을 서비스 하고 있다.

대표작으로는 중세를 배경으로 한 액션 RPG '킹스 로드(Kings Road), FPS게임 '발리스틱(Ballistic)', 멀티플레이가 가능한 타워 디펜스(Tower Defense) 게임 '나이트메어 가디언스(Nightmare Guardians)'등이 있다.
이번 투자에 따라 넥슨의 CFO 겸 관리 본부장인 오웬 마호니(Owen Mahoney)는 럼블의 이사에 취임할 예정이다.
오웬 마호니 CFO는 "게임 플랫폼의 컨버전스가 이루어지는 가운데, 고도화되고 멀티 플레이가 가능한 F2P 게임은 게임산업의 미래라 할 수 있다"며 "럼블은 이 같은 트렌드를 선도하는 북미 지역 개발사로서, 멀티플랫폼 기반의 F2P 비즈니스 모델과 고도화된 게임플레이의 결합이라는 비전을 넥슨과 함께 나누는 파트너"라고 말했다. 이어 "북미 시장은 여전히 잠재력이 높은 거대 시장으로서 럼블의 수준 높은 개발팀과 함께 북미에서의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럼블의 설립자 겸 CEO인 그렉 리처드슨은 "F2P 비즈니스 모델의 개척자인 넥슨은 세계 최고의 F2P 게임 개발을 목표로 하는 자사에게 최고의 파트너"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넥슨의 F2P 비즈니스 전문성을 배우고 아시아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의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고, '디지털 플랫폼을 기반으로 새로운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고 이를 발전시킨다'는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넥슨과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fj@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