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도타 2' 우리말로 서비스 한다
OSEN 최은주 기자
발행 2013.08.01 16: 23

넥슨이 1일 밸브 코퍼레이션(Valve Corporation, 이하 밸브)이 개발하고 자사가 시범 서비스 중인 AOS게임 '도타 2(Dota 2)'에 우리말 음성 적용을 완료했다.
이로써 도타 2 한국 시범 서비스 이용자는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목소리와 각종 대사, 시스템 오디오 등을 우리말 음성으로 들을 수 있게 됐다.
도타 2는 자신의 영웅을 조종해 상대 진영의 본진을 점령하는 AOS방식 게임으로, 최신 소스(Source)엔진에 기반한 그래픽, 매치메이킹(Match Making) 시스템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우리말 음성 녹음에는 총 78명의 국내 유명 성우진이 참여했고, 총 101명의 영웅들의 목소리와 2만 8000여 개의 대사를 우리말의 느낌을 살려 재해석했다.

특히 넥슨은 이번 한글화 작업을 위해 게임 시나리오상 영웅들의 성격과 습성을 분석하고, 성우 1인당 최대 2개 역할까지만을 배치해 각각의 영웅이 내는 음색의 개성을 극대화시켰다.
도타 2 국내 서비스를 총괄하는 김인준 넥슨 실장은 "현지화가 게임의 재미를 크게 좌우하는 만큼 우리말 음성 녹음에 많은 공을 들였다"며 "이번 업데이트가 이용자들에게 게임을 보다 친숙하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넥슨은 지난 달 31일 영화관 메가박스에서 유저들을 초대해 도타 2의 더빙 작업에 참여한 성우들과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는 '보이스 오브 도타 2(Voice Of Dota 2)'행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본 행사에는 이용신, 홍범기, 박성태 등 총 5명의 스타급 성우들이 자리해, 자신이 녹음한 영웅들의 목소리를 현장에서 재연했다. 또 대형 스크린을 통해 우리말 음성이 적용된 도타 2의 플레이 영상이 최초로 공개됐다.
fj@osen.co.kr
넥슨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