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2집 발표는 순차적으로…2·5·13일
OSEN 박현민 기자
발행 2013.09.02 08: 44

가수 지드래곤의 정규 2집이 음원, 음반 발매가 순차적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 양현석 대표는  1일 오후 서울 방이동 올릭핌공원 내 체조경기장에서 열린 '지드래곤 2013 월드투어 원 오브 어 카인드(ONE OF A KIND): 더 파이널' 공연이 끝난 후 기자들과 만나 이 같은 얘기를 전했다.
양 대표는 "당초 예정했던 2일에는 앨범에 수록된 13곡 중 절반 정도의 곡이 공개된다. 미시앨리엇과 함께 했던 '늴리라야'외에도 지드래곤이 솔로로 부른 '늴리리야'도 있을 것"이라는 말로 기대를 당부했다.

이날 팬들 앞에서 최초로 무대와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던 '쿠데타(COU D'EATAT)', '삐딱하게' 등은 앨범 타이틀곡이 아니라는 사실도 함께 공개했다. 이어 "나머지 곡들은 5일께 음원을 공개하고 앨범 발매는 13일로 예정 중이다"고 지드래곤의 신곡 발표과정에 대해 설명했다.
그간 지드래곤의 앨범 발매 시기가 늦어진 것에 대해선 "지용이가 완벽한 앨범을 원해서 여러 차례 수정 작업이 이뤄졌다"고 전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공연에서 지드래곤은 오는 2일 발매 예정인 자신의 정규 2집 앨범 수록곡인 '쿠데타'와 '빠딱하게' 뮤직비디오와 무대를 최초로 공개해 공연장을 찾은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한 지드래곤은 팬들을 향해 "이번 앨범이 솔직히 언제 공개될지 나도 정확히 모르겠다"는 말로 궁금증을 자아내기도 했다.
gato@osen.co.kr
YG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