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私心추천] 비투비 은광이의 광대는 노래 주머니!
OSEN 황미현 기자
발행 2013.09.14 08: 48

그룹 비스트, 포미닛과 함께 소속된 신인 그룹 비투비. 앞으로 K팝의 한 축으로 발돋움할 이 그룹에 주목해 보세요. 넘쳐나는 아이돌 그룹 중 돋보이는 비주얼을 발견하셨다고요. 이들의 매력은 알면 알수록 넘쳐납니다. 특히 리더 서은광의 '볼매' 게이지는 상상을 초월하죠.
서은광의 매력 포인트는 광대입니다. 은광이의 광대가 승천할 때는 크게 두 가지인데, 하나는 고음을 열창할 때이고, 또 하나는 '빵 터졌을 때'죠. 팀 내 메인보컬을 맡고 있는 서은광은 웃음도 많아서 하루에도 12번씩 광대가 승천합니다.
리더를 알아야 그룹도 돋보이는 법! 이제부터 은광이의 매력을 사심을 넣어 파헤쳐보려 합니다. 팬들에게 엽기 표정도 서슴없이 발사하며 연일 매력을 펼치는 서은광, 만나보시렵니까?

#. 서은광이라 쓰고 볼매라 읽는다
지난해 3월 데뷔한 비투비는 비스트를 잇는 그룹으로 화제를 모으며 등장했습니다. 비투비의 무기는 뒷받침 된 가창력. 이 가창력에 큰 몫을 하고 있는 인물이 바로 서은광입니다. 넓은 영역대를 자유로이 사용하는 은광이는 잘하는 것도 많습니다.
팀 내에서 가장 연장자임에도, 은광이는 비투비의 공식 SNS를 통해 팬들을 향한 애교있는 멘트를 남기기도 하고, 비투비를 응원해주는 팬들에게 엽기 표정과 포즈를 선사하며 큰 웃음을 주기도 하죠.
무대 위에서 소울 폭발의 가창력을 선보이고 무대 밖에서는 옆집 동생 혹은 오빠처럼 친근한 매력을 어필하니, 팬들은 이런 서은광을 두고 '볼매'라 읽더군요.
 
#. 은광이의 애교는 충격과 공포
은광이의 최대 매력 중 하나가 바로 애교입니다. 하지만 그 애교가 다소 충격과 공포를 준다는 것이 함정이죠. 은광이는 팀 내 리더임에도 가끔 체통을 내려놓고 "헉" 소리가 나올만한 애교를 투척합니다.
그럴때마다 멤버들은 "은광이 형 애교가 꿈에 나올까 무섭다"며 몸서리를 친다네요. 
그는 각종 방송에서 한껏 몸을 움츠리고 양 손을 바짝 붙인 채 갓난아기로 빙의한 듯한 목소리를 내곤 했습니다. 비투비의 팬들 역시 '충격과 공포'라는 표현을 쓸 정도였죠. 아 참, 은광이의 애교에도 광대가 승천하는 것은 관전포인트 입니다.
 
#. 거절이 뭐예요? 나는야 겸손의 아이콘
은광이는 화도 잘 못 낸답니다. 리더로서 우려되는 성격이지만 본인에게 물어보니 "멤버들이 제 성격을 잘 알고 말썽을 안 부려요"라고 답하는 착한 성격도 겸비했죠.
은광이는 겸손함과 동시에 넓은 오지랖(?)으로 유명합니다. 아이돌 그룹이 한 데 모이는 음악 방송 대기실에서는 은광이가 부녀회장 포스를 폴폴 풍기며 서로 모르는 아이돌끼리 소개를 시켜주기도 하죠. 왜그러냐 물으니 "서로서로 알고 지내면 좋잖아요"라며 순수한 함박 미소를 짓는 그입니다.
# 나랑 결혼하는 여자는 복 받은 거예요!
비가 내리던 최근, 신곡 발매 기념 인터뷰를 위해 OSEN을 찾은 비투비. 은광이를 만났습니다. 은광이에게 단도직입 적으로 연애관을 물었습니다. 첫 마디는 "저랑 만나는 여자는 진짜 복 받았어요"라는 서은광. 강한 자신감이 실소를 터뜨리게 만들었습니다.
남자 중학교와 남자 고등학교를 졸업하는 비운(?)의 사나이인 은광이는 딱 한 번 학창시절 오래 사귄 여자친구가 있었습니다. 자칭 '순정남'인 은광이는 이 친구와 헤어진 뒤 슬픔에 사무쳐 아무 일도 못했다네요. 그래서 이제는 여자 친구를 만나는 것이 무섭기까지 하대요.
"제가 연애하면 올인하는 스타일이에요. 바보같은 구석이 있죠. 나쁜 남자랑은 완전 거리가 멀어요. 이제 진정으로 사랑하는 사람이 생기면 진짜 행복하게 해줄 수 있어요. 사랑에 있어서는 조금 소심해서 쉽게 다가가지 못하는게 흠이지만요. 하하" 
goodhmh@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