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도타2' 대규모 업데이트..랭크게임 시스템 도입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정자랑 기자] '도타2(Dota2)'에 랭크게임 시스템이 도입됐다. 넥슨은 13일 밸브 코퍼레이션(Valve Corporation, 이하 밸브)이 개발하고 자사가 국내 서비스하는 정통 AOS게임 ‘도타 2(Dota 2)’에 ‘랭크 게임’ 시스템을 비롯해 신규 영웅 출시 등 새로운 콘텐츠를 대거 업데이트 한다고 밝혔다.

우선 ‘랭크 게임’은 수준 높은 경기를 펼치고 자신의 실력을 증명하고자 하는 유저를 위한 시스템으로, 150경기 이상 치르고 ‘저우선도 징계 대상’이 아니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랭크 게임’에 참여한 유저는 자신의 분(分)당 골드 획득량, 경험치량, 적 처치 수 등 다양한 게임 내 활약상을 종합한 ‘매치메이킹 수치(Matchmaking Rate)’를 바탕으로 승수와 실력이 비슷한 유저와 팀이 자동 결성, 보다 균형 잡힌 시합을 펼치게 된다.

신규 영웅 출시와 유저 혜택도 강화한다. 오늘 공개한 신규 영웅 ‘군단 사령관(Legion Commander)’은 유일한 힘 속성의 여성 영웅으로, 1대1 싸움에 특화된 특성과 뛰어난 돌격 능력을 자랑한다.

또한 ‘멘토’ 기능을 통해 신규 유저와 함께 경기를 즐기면 계정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를 추가 지급하는 ‘배틀 포인트 보너스 아이템을’ 제공하고, 게임에 접속해 공식 대회를 관전 중인 유저의 친구들 모두 무료로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등 유저 혜택을 강화한다.

김인준 넥슨 '도타 2’ 국내서비스를 총괄실장은 “랭킹 게임을 통해 실력이 비등한 유저들 중에서도 최고가 되기 위한 치열한 혈투가 시작 됐다”며, “실력이 비슷한 만큼 긴장의 끈을 놓칠 수 없을 것”이라고 전했다.

luckylucy@osen.co.kr
<사진>넥슨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