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응답 1994' 유연석, "좋아하는 여자 있다"…슬픈 외사랑



[OSEN=박현민 기자] '응답하라 1994'에 2회만에 모습을 드러낸 유연석이 "좋아하는 여자가 있다"는 말로 고아라를 향한 변함없는 연심을 드러냈다.

14일 오후 방송된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94'(극본 이우정, 연출 신원호) 17화 '사랑, 두려움Ⅱ'편에서는 일본 프로야구에 진출한 칠봉이(유연석 분)의 모습이 오랜만에 등장했다.

TV 화면을 통해 등장한 칠봉은 "중요한 건 승리다. 팀의 우승에 기여하고 싶다"는 야구관련 인터뷰를 하던 중 리포터가 불쑥 '여자친구가 있느냐?'는 질문을 하자 "여자친구는 없는데, 좋아하는 여자는 있다"고 답변했다.

이는 분명 짧지만 임팩트 있는 장면이었으며, 나정(고아라 분)에게 이미 프러포즈까지해 답을 받아낸 쓰레기(정우 분)조차 신경이 곤두설만한 확고한 의지가 묻어났다.

이 장면은 극중 2002년 나정과 결혼에 골인하게 될 '김재준'이 쓰레기가 될지, 아니면 칠봉이가 될지 여전히 물음표를 남겼다.

한편, 이날 빙그레(바로 분)가 2013년 현재에서 만나러 나온 이는 당시의 의예과 '다이다이 선배' 진이(윤진이 분)으로 밝혀졌다. 진이의 적극적인 애정공세에 '확인 키스'를 나눈 두 사람은 연인으로 발전했고, 결국 결혼에 골인해 의사부부가 된 것. 또한 빙그레의 이름은 김동준인 것으로 공개됐다.

결국 '나정이 남편 찾기'에서 빙그레는 제외됐고, 한동안 보는 이로 하여금 성정체성을 의심케 했던 빙그레는 결국 동성애자가 아닌 이성애자로 최종 확인됐다.

gato@osen.co.kr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