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
close

[어저께TV] '예쁜남자' 장근석, 당신을 '능청대마왕'으로 임명합니다



[OSEN=김경주 기자] 잘생긴 얼굴에서 나오는 능청연기가 이렇게 웃길 줄이야. 배우 장근석이 날로 늘어가는 '능청 연기'를 선보이며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장근석은 지난 19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수목드라마 '예쁜 남자'(극본 유영아 연출 이재상, 정정화, 신용휘)에서 자신을 퇴짜 놓은 아이유에게, 그리고 자신의 외모에 반한 여자들에게 하는 모습 등을 통해 능숙한 '능청 연기'를 선보였다.

이날 방송에서 독고마테(장근석 분)의 능청은 처음부터 시작됐다. 앞서 독고마테는 크리스마스를 보통(아이유 분)과 함께 보내고자 저녁을 제안했었지만 퇴짜를 맞은 바 있다. 보통은 미리 약속을 잡은 다비드(이장우 분)와 연극을 보러가 본의 아니게 짝사랑의 상대, 독고마테에게 퇴짜를 놓은 것.

이후 독고마테는 보통에게 소심한 복수를 했다. 보통에게 같이 점심을 먹자고 제안한 그는 식당에 도착한 보통에게 따뜻한 표정으로 "많이 먹어. 실컷 먹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단 한번도 크리스마스 저녁을 혼자 보내본 적 없는 나였다. 그런데 어제는 홀로 식어가는 스테이크를 봐야 했다. 이에 대해선 어떻게 생각하냐"고 보통을 은근하게 추궁, 웃음을 자아냈다. 뿐만 아니라 "그리고 동정심을 유발하면서까지 옷을 얻어갔으면서 그 옷을 입고 다비드를 만나러 간 것, 이에 대해선 어떻게 생각하냐"고 계속 추궁해 보통을 당황케 했다.

이 과정에서 장근석의 능청 연기는 빛을 발했다. 아무렇지도 않은 표정으로, 오히려 평온한 표정으로 아이유를 추궁하는 그의 모습은 보는 이들을 폭소케 하기 충분했다.

이 장면 뿐만이 아니었다. 회사에 새로 들어온 신입사원을 대할 때에도 장근석의 능청스러움은 눈길을 끌었다. 이날 방송에서 독고마테가 대표로 있는 보통회사에 새로운 신입사원 두 명이 들어왔다. 이에 독고마테는 여자 신입사원에게 다가가 입사 이유를 물었고 신입사원은 "잘생긴 CEO 때문이다"라고 독고마테에게 빠진 모습을 보였다. 이 이야기를 들은 독고마테는 보란듯이 호탕하게 웃음을 터뜨리며 "신입사원 잘 뽑았구만"이라고 말해 모두를 경악케 했다.

그가 정복해야 할 여자들을 만날 때마다 나왔던 독고마테의 '샤방샤방' 포즈 역시 이날 방송에서 만날 수 있었다. 독고마테의 정복 대상인 5번째 여자 귀지를 처음으로 만나게 된 독고마테는 다리를 꼰 채 잘생긴 외모를 한껏 빛내는 포즈와 우수에 찬 표정으로 귀지(김보라 분)를 반하게 만들었다.

뿐만 아니라 저녁식사를 하면서 독고마테는 돈만 많고 사람이 되지 못한 귀지를 교묘하게 혼내며 보는 이들에게 통쾌함까지 안기기도 했다. 의자를 빼주는 척 하면서 그가 엉덩방아를 찧게 만든다거나 스테이크를 일부러 귀지의 얼굴에 묻게 만드는 등의 모습이 그것. 이에 귀지가 화를 내면 "아, 미안. 손이 미끄러져서"라고 능청스럽게 넘어가 웃음을 자아냈다.

장근석이 '예쁜 남자'에서 연기하는 독고마테는 국보급 비주얼과 마성을 지닌 캐릭터. 가게에 얼굴만 내비쳐도 가게에 모인 여자 손님들 전원을 반하게 만들 수 있을 만큼의 마성의 남자다. 그런 독고마테 캐릭터를 장근석은 능청스러운 연기로 더더욱 매력적으로 만들고 있다. 그저 '여자를 넘어가게 하는 마성의 매력'으로만 그칠 수 있었던 독고마테가 장근석의 능청연기와 결합되면서 살아있는 캐릭터로 만들어졌다는 것이 그에 대한 평.

게다가 능청스러울 땐 장난기 넘치는 톤으로, 그리고 진지할 땐 완벽하게 절제된 모습으로 다양한 감성을 소화하고 있는 그이기에 앞으로 그가 그려낼 독고마테에 더욱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한편 '예쁜 남자'는 국보급 비주얼과 마성을 지닌 남자 독고마테(장근석 분)가 대한민국 상위 1%의 여자들의 마음을 훔치면서 결국엔 진정한 사랑을 찾는 과정을 보여주는 작품으로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trio88@osen.co.kr
<사진> '예쁜 남자' 캡처.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SEN 주요뉴스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