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싱어VS' 강성진, 반전 노래실력…달샤벳 우희에 勝
OSEN 오민희 기자
발행 2014.01.11 00: 00

'퍼펙트싱어VS' 강성진이 반전 노래 실력으로 달샤벳 우희와의 대결에 승리했다.
강성진은 10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퍼펙트싱어 VS'에서 우희와 팽팽한 대결을 펼쳤다.
두 사람의 1라운드 대결곡은 윤종신의 ‘본능적으로’. 먼저 무대에 오른 강성진은 차분하게 노래를 시작, 정확한 박자와 안정적인 무대로 관객들을 놀라게 했다. 이에 김구라는 “가수 출신 아내보다 더 잘한다”라고 감탄했다. 강성진은 92.00점의 고득점을 획득했다.

이어 도전에 나선 우희는 도입부부터 시작된 무반주 구간을 정확하게 부르며 달샤벳 리드보컬다운 면모를 드러냈다. 우희의 무대는 칭찬일색이었지만, 우희는 못내 아쉬움을 드러냈다. 우희는 결국 86.138점을 받으며 패했지만, 무반주 블라인드 공격에도 선전했다.
한편 '퍼펙트싱어VS'는 매회 각 5명으로 구성된 가수팀과 드림싱어팀이 최첨단 노래 검증 시스템 V스캐너를 통해 승부를 펼치는 프로그램이다. 과거 청중평가단, 심사위원 등에 의해 주관적인 평가가 이뤄졌던 '나는 가수다', '슈퍼스타K' 등과 달리 V스캐너는 절대적인 기준으로 승패를 가리는 것이 포인트다.
minhee@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