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pooq, 소치 동계올림픽 실시간+풀영상+하이라이트 서비스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강희수 기자] 지상파 방송3사의 N스크린 서비스 ‘pooq’(공동대표: 전희영, 김혁)이 소치 동계올림픽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마련했다. 소치 동계올림픽의 실시간 생중계와 풀영상 다시보기(VOD), 주요경기 하이라이트를 PC, 모바일, 태블릿PC, 스마트TV로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한 것.

특히 pooq에 가입한 이용자는 방송3사 인터넷 홈페이지를 각각 방문하는 번거로움 없이 주요 경기의 동영상 서비스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방송3사는 생동감 있는 현장 분위기를 전하는 동시에 영광의 순간을 남기기 위해 올림픽 기간 중다양한 특집 프로그램을 편성할 예정이다.

KBS는 ‘미리 보는 2014 소치 동계 올림픽’, ‘2014 소치동계올림픽 여기는 소치’ 등을 방송할 예정이며, MBC는 ‘소치 동계올림픽 특집 MBC 뉴스데스크’, ‘2014 소치 동계올림픽 하이라이트’, ‘소치 동계올림픽 특집 마지막 선곡, 아디오스 노니노’, ‘소치동계올림픽 특집 쇼! 음악중심’ 등이 편성될 예정이다. SBS는 ‘소치2014 특집 별을 쏘다-여왕의 귀환(피겨 김연아 편)’, ‘SBS스포츠 스페셜 미리보는 소치올림픽’, ‘소치 올림픽 대한민국 선전기원-벤쿠버 2010 명승부’ 등을 방송할 예정이다. 

방송3사는 소치 동계올림픽의 개폐막식 및 메달 획득 순간, 메달 수여식 등을 재편집하여 pooq을 통해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할 예정이다.

KBS는 메달 수여식, 메달 리스트 영상 등 종목별, 주요 경기별로 대한민국 선수단의 경기와 세계적인 관심 경기를 모아볼 수 있는 클립 영상 서비스를 제공하며, MBC는 ‘같은 경기, 다른 느낌’이라는 테마로 자체 제작한 영상을 서비스한다. SBS에서는 우리나라 대표선수들의 하이라이트를 집중적으로 조명하여 주요경기 및 선수의 대회 신기록 수립과 감동의 순간 등을 동영상 클립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pooq 관계자는 “소치 동계 올림픽을 맞아 pooq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가장 빠르고 고화질의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N스크린 서비스에 특화된 pooq을 이용하는 고객은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지상파 방송3사의 다채로운 동영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이번 동계올림픽뿐만 아니라 오는 6월 개최되는 ‘2014 FIFA 브라질 월드컵'과 9월 '제17회 인천 아시안게임'도 지상파 방송3사의 온라인 생중계, VOD 서비스 등을 pooq에서 서비스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100c@osen.co.kr
<사진>pooq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