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더발라드 태연·종현, '숨소리' 韓버전 10일 정오 공개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14.02.10 08: 41

SM의 발라드 프로젝트 SM 더 발라드의 두 번째 앨범 '브리드(Breath)'가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SM 더 발라드는 10일 정오 멜론, 지니, 올레뮤직 등 국내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타이틀 곡 '숨소리' 한국어 버전을 공개한다.
이번 타이틀 곡 '숨소리'는 이별 후 어색한 침묵이 흐르는 통화에서 더 이상 말을 잇지 못한 채 한숨만 쉬는 상황을 담은 듀엣 발라드 곡으로, 한국어버전은 소녀시대 태연과 샤이니 종현의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날 수 있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한중일 3개국어 버전으로 제작된 '숨소리'의 일본어버전은 동방신기 최강창민과 f(x) 크리스탈이, 중국어버전은 EXO 첸과 장리인이 함께 호흡을 맞춰 각기 다른 언어와 매력이 담긴 3가지 버전을 만날 수 있어 더욱 눈길을 끌고 있는 상황.
특히 중국어 버전 '숨소리'는 한국어 버전과 함께 10일 중국 포털사이트 바이두를 통해 독점 공개되며, 일본어 버전은 12일 일본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공개, 현지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숨소리'의 중국어와 일본어 버전은 13일, 국내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서도 공개돼 한국 팬들과도 만나는 만큼, 이번 앨범에 대한 관심은 더욱 증폭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SM 더 발라드는 '숨소리' 한국어버전을 시작으로 4일간 새 앨범 수록곡 음원들을 릴레이로 공개하며, 12일에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 아티움에서 신곡 라이브 무대를 최초로 선사하는 'SM 더 발라드 Vol. 2 조인트 리사이틀(SM THE BALLAD Vol. 2 Joint Recital)'을 개최하는 등 매일 새로운 음악과 무대를 만날 수 있는 이른바 SM 더 발라드 위크를 펼쳐 연일 화제를 모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태연과 종현은 오는 13일 방송되는 케이블채널 엠넷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숨소리'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seon@osen.co.kr
SM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