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이양기 홈런' 한화, 넥센에 역전승 '2연패 탈출'



[OSEN=대전, 이상학 기자] 한화가 넥센을 잡고 시범경기 2연패에서 벗어났다.
한화는 18일 대전구장에서 열린 2014 프로야구 넥센과 시범경기에서 8-7 역전승을 거뒀다. 최근 4경기에서 2무2패를 기록한 한화는 연패 탈출과 함께 시범경기 2승째를 신고했다. 2승2무3패. 넥센은 시범경기 3연패를 당하며 4승4패1무를 마크했다.
선취점은 한화였다. 김태완-최진행-정현석의 3연속 안타로 무사 만루 황금 찬스를 잡은 한화는 송광민이 앤디 밴헤켄을 상대로 2타점 우전 적시타를 터뜨렸다.
그러자 넥센도 3회초 강지광의 중앙 펜스 직격 2루타에 이어 허도환이 한화 선발 케일럽 클레이의 2구째 몸쪽 높은 140km 직구를 잡아 당겨 비거리 110m 투런 홈런으로 동점을 만들었다. 허도환의 시범경기 첫 홈런. 4회초에도 이성열의 2루타에 이어 윤석민이 클레이의 가운데 높은 139km 싱커를 통타하며 비거리 125m 중월 투런포로 연결시켰다. 4-2로 승부를 뒤집는 윤석민의 이적 첫 홈런.
이에 한화도 반격을 가했다. 4회말 엄태용의 우전 안타로 만든 1사1루에서 이양기가 밴헤켄의 한가운데 141km 직구를 받아쳐 비거리 125m 중월 투런포로 다시 한 번 동점을 이뤘다. 이양기의 시범경기 첫 홈런. 계속된 공격에서 한화는 넥센 1루수 박병호 실책으로 출루한 펠릭스 피에가 최진행의 우전 적시타 때 홈을 밟으며 5-4로 재역전했다.
하지만 넥센도 다시 전세를 뒤집었다. 5회초 이택근의 우전 안타와 박병호의 몸에 맞는 볼로 잡은 1사 1·2루 김민성 타석에서 더블 스틸을 시도했다. 한화 포수 정범모의 송구 실책이 나온 사이 대주자 유재신이 홈으로 파고들어 5-5로 또 동점을 만들었다. 7회초에는 서건창이 안타와 상대 실책으로 3루까지 진루한 뒤 유재신의 희생플라이로 다시 6-5 리드를 잡았다.
그러자 한화는 7회말 한상훈의 볼넷, 김민수의 우전 안타로 1사 1·2루를 만든 뒤 이대수의 좌전 적시타로 재동점을 이룬 뒤 고동진의 몸에 맞는 볼로 2사 만루를 잡았다. 여기서 김태완이 금민철로부터 밀어내기 볼넷을 골라내 이날 경기 결승점을 만들어냈다. 8회에는 상대 투수 조상우의 폭투로 쐐기점을 올렸다.
한화는 선발 클레이가 4이닝 6피안타 1볼넷 3탈삼진 4실점으로 뭇매를 맞았다. 5번째 투수 최영환은 1이닝 2탈삼진 무실점 퍼펙트로 5경기 연속 무실점 행진을 이어갔다. 타선에서는 최진행이 4타수 2안타 1타점 1볼넷으로 활약했다.
넥센은 9회 서동욱의 밀어내기 볼넷으로 1점차까지 추격했으나 승부를 뒤집지 못했다. 선발 밴헤켄이 4이닝 8피안타 1볼넷 4탈삼진 5실점(4자책)으로 부진했다. 무려 10개의 사사구로 자멸했다. 팀 타선에서는 강지광이 2루타 2개 포함 4타수 3안타 2득점으로 맹타를 쳤다.
waw@osen.co.kr

<사진> 대전=지형준 기자 jpnews@osen.co.kr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Oh!커피 한 잔①] ‘독전’ 진서연 “마약 연기? 최대한 실제처럼 하고 싶었다” 이런 배우가 어디에 있다가 나타났을까.개봉 12일 만에 300만 관객을 돌파하며...

인기쇼핑뉴스
  • [Oh!llywood]...

     패션 디자이너 케이트 스페이드가 미국 뉴욕의 아파트에서 숨진 채...

  • [Oh!llywood]...

    '싱글맘' 자넷 잭슨이 1살 된 아들을 지켜냈다. 4일(현지...

  • [Oh!llywood]...

     건강악화설이 흘러나왔던 영화배우 조니 뎁이 일상 속 밝은 모습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