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철 안행부 국장 직위해제-한기호 위원 발언, 세월호 침몰 속 '충격'
OSEN 이균재 기자
발행 2014.04.21 08: 38

송영철 안행부 국장의 기념사진 공무원 직위해제와 세월호 침몰 관련 한기호 새누리당 최고위원의 발언으로 파장이 일고 있다.
지난 20일 송영철 국장은 전남 진도 팽목항 상황본부의 세월호 침몰 사망자 명단 앞에서 기념사진을 찍으려다 가족들에게 항의를 받았다.
한 실종자 가족은 "이날 오후 6시께 송영철 안행부 국장이 회의를 마치고 상황실에서 사진을 찍자고 했다"면서 사과를 요구했다. 안행부 관계자는 "사진을 찍었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죄송하다"고 답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안행부는 공식 페이스북에 "여객선 세월호 사고와 관련하여 진도에서 비상근무 중, 사진촬영 문제로 물의를 일으킨 송영철 안행부 국장에 대해 즉시 직위를 박탈하고 대기발령 조치를 취했다"고 밝혔다.
한기호 위원 발언도 도마 위에 올랐다. 한기호 위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드디어 북한에서 선동의 입을 열었다. 이제부터는 북괴의 지령에 놀아나는 좌파 단체와 좌파 사이버 테러리스트들이 정부 전복 작전을 전개할 것"이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한기호 위원은 "국가 안보 조직은 근원부터 발본 색출해 제거하고 인간 안보 그룹은 단호히 대응해 나아가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논란이 일자 한기호 위원은 "북한이 이번 참사 수습을 무능한 정부 탓이라고 비난한 것이 사실 아닌가요? 여기에 놀아나서는 안 된다는데 문제가 있나요?"라는 글로 반박하기도 했다.
송영철 안행부 국장의 기념사진 공무원 직위해제와 세월호 침몰 관련 한기호 위원 발언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송영철 안행부 국장의 기념사진 공무원 직위해제와 세월호 침몰 관련 한기호 위원 발언, 정말 한심하다", "송영철 안행부 국장의 기념사진 공무원 직위해제와 세월호 침몰 관련 한기호 위원 발언, 뭐하자는 건지", "송영철 안행부 국장의 기념사진 공무원 직위해제와 세월호 침몰 관련 한기호 위원 발언, 국민을 대표하는 이들이...", "송영철 안행부 국장의 기념사진 공무원 직위해제와 세월호 침몰 관련 한기호 위원 발언, 희쟁자들을 진정으로 추모하는 게 맞나?", "송영철 안행부 국장의 기념사진 공무원 직위해제와 세월호 침몰 관련 한기호 위원 발언, 경솔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OSEN
채널A 캡처-한기호 위원 페이스북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