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박용근 홈스틸 슬라이딩, 美 언론도 집중조명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이대호 기자] LG 트윈스 내야수 박용근이 보여 준 홈스틸 슬라이딩에 미국 언론도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29일 창원 마산구장에서 벌어진 NC-LG 경기. 2-3으로 끌려가던 LG 9회초 2사 만루 마지막 기회를 만들었다. 타석에는 최경철이 섰고, 풀카운트까지 승부를 끌고가 전광판에 모든 불이 들어왔다. 공 하나에 운명이 결정될 순간, 최경철은 NC 마무리 김진성의 직구에 방망이를 휘둘렀고 공은 외야로 날아갔다.


이때 갑자기 화면에 3루주자 박용근이 나타났다. 박용근은 최경철이 스윙을 마친 순간 홈에 슬라이딩을 했다. 만약 최경철이 스윙을 하지 않았더라면 홈스틸이 가능했을지도 모를 정도로 빨랐다. 그러나 문제는 2사 만루에 풀카운트였다는 점. 스트라이크 하나면 삼진으로 경기가 끝나고, 만약 볼로 들어오면 굳이 홈스틸을 할 필요없이 밀어내기로 동점이 될 순간이었다. 오히려 최경철은 박용근의 몸에 다리가 걸려 넘어질 뻔 했다.


박용근이 홈스틸 같지않은 홈스틸을 시도한 이유는 바로 보크 유도였다. 3루에 있으면서 계속해서 투수를 흔들기 위해 홈으로 뛰는 시늉을 했다. 그렇지만 김진성은 흔들리지 않고 자기 공을 던졌고, 경기는 그대로 끝났다.


보기드문 장면에 미국 언론도 주목했다. 미국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MLB.com)는 야구영상을 소개하는 'Cut4' 코너를 통해 박용근 마지막 슬라이딩을 공개했다. MLB.com은 '타자가 배팅할 때 주자가 홈으로 슬라이딩 했다'라는 제목으로 글과 영상을 실었다.


또한 CBS 스포츠도 'EYEON BASEBALL'이라는 코너에서 '한국의 이상한 주자가 스윙할 때 슬라이딩을 했다'면서 '용감한 것인지 어리석은 것인지 알 수 없다'고 적었다.


cleanupp@osen.co.kr


<사진> CBS 스포츠 홈페이지.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