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NHN엔터테인먼트, 국내 1위 DB 보안 업체 피앤피시큐어 인수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최은주 기자] NHN엔터테인먼트가 DB(데이터베이스) 보안 업체 피앤피시큐어를 인수한다.

30일 NHN엔터테인먼트는 투자금은 600억 원을 통해 구주 100%(200만주)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피앤피시큐어는 2003년 12월에 설립된 DB/시스템 접근제어 및 통합계정관리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국내 주요 금융사와 공공기관, 기업, 병원 등 1500여곳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는 관련 부문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이다.

최근 시장 성장에 힘입어 지난해 매출 179억 원, 영업이익 103억 원을 달성했으며 20여개의 보안 기술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DB접근제어는 DBMS(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에 접근하는 사용자 권한을 통제 해 데이터의 무단 유출을 방지하는 기술로, 최근 잇따른 보안 사고로 인해 국내외에서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피앤피시큐어는 세계 최초로 게이트웨이 방식의 DB 접근제어 기술을 도입한 바 있으며 최근 DB보안 통제와 계정관리를 하나로 묶은 통합보안솔루션 'DB세이퍼 엔터프라이즈'를 선보였다.

NHN엔터테인먼트 측은 "회사의 대표 브랜드인 TOAST (Toward Art, Science, Technology)가 가지고 있는 브랜드 이미지처럼 우수한 기술력과 컨텐츠를 가지고 있는 중소기업에게 IT인프라 및 기술을 제공해 동반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며 "피앤피시큐어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유망 보안 기업으로, 이번 인수는 개인정보 보호 등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자사의 보안 강화와 함께 IT인프라 및 기술 제공을 통한 경쟁력 강화로 양사 모두에게 큰 시너지를 가져올 것"이라고 밝혔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앞으로도 자체 기술 개발과 인수합병 등을 통해 업계 모두에게 도움이 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IT 기반 기술 확보에 노력할 계획이다.

fj@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