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 베가 아이언2, 1300만 화소 카메라 '선명하네'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4.05.08 10: 25

장인정신으로 탄생시킨 팬택의 야심작 '베가 아이언2'가 그 모습을 드러냈다.
팬택은 8일 상암동 팬택 R&D센터에서 미디어데이를 열고, '베가 아이언2(VEGA IRON2, 모델명 : IM-A910S/K/L)'를 공개했다. '베가 아이언2'는 다음주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베가 아이언2'는 베가의 디자인 철학인 'Genuine Simplicity(진정성 있는 절제미)'를 리얼 메탈에 담아 정교하고 정제된 디자인으로 완성했다. 불필요한 요소를 삭제하고, 감각적인 기하학적 형태를 기본으로 어느 각도에서 바라봐도 완전한 비율을 느끼게 하는 Oblique Style(모든 면에 사선이 들어간 스타일)을 적용했다.

'베가 아이언2'는 보편적 사용성을 위한 홈 키와 DMB 안테나를 적용하고도 7mm대 두께와 152g의 무게로 전작보다 한층 더 가볍고 슬림해 한 손 사용성이 강화됐다. 더 커진 5.3인치 대화면에 Full HD Super AMOLED(풀 HD 수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최신 스냅드래곤 801 프로세서, 3GB LPDDR3 RAM을 탑재했다.
또, '베가 아이언'의 단점으로 지적 받았던 배터리 용량을 대폭 강화했다. 스마트폰 최대 용량인 3220mAh 배터리가 탑재됐다. 팬택 고유의 절전 설계, 앱 절전 옵션 등 다양한 절전 기술을 집약해 배터리 효율을 극대화했다. 충전속도는 더 빨라졌다. 전류와 전압을 동시에 올려 충전하는 팬택만의 고속 충전 기술로 110분만에 완전 충전이 가능하다.
'라이브 업'은 사용자가 폰을 확인하려는 동작을 인지해 자동으로 시간 및 알림 화면을 보여줌으로써 '베가 아이언2'를 빠르고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예를 들어, 주머니에서 빼내거나 책상에서 들어올리는 동작만으로도 현재 시간, 부재중 전화 및 미확인 메시지 등 주요 알림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시그니처 스튜디오'는 '베가 아이언2' 출시와 함께 대대적으로 확대 시행하는 프리미엄 각인 서비스다. 엔들리스 메탈에 소비자가 직접 디자인한 글자나 패턴, 캘리그라피 등을 새길 수 있어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베가 아이언2'를 만들 수 있다. 베가 브랜드 웹 사이트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엔들리스 메탈에 각인할 나만의 시그니처를 디자인할 수 있으며 이마트 22곳을 포함한 전국 총 25개 지점에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베가 아이언2'에서는 베가만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고 디자인을 부각시킬수 있는 '시크릿 케이스'를 통해 팬택이 최초로 선보인 지문인식기능을 지원한다. 지문인식센서를 탑재한 시크릿 케이스를 '베가 아이언2'에 장착하면 시크릿 모드, 시크릿 박스 등 팬택만의 보안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팬택은 초기 구매자 대상으로 시크릿 케이스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베가 아이언2' 출시와 동시에 베가 브랜드 사이트 내 신규 오픈한 VEGA 정품 액세서리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베가 아이언2'는 안드로이드 최신 운영체제 킷캣(KitKat 4.4.2)을 탑재했으며 블랙바디계열(골드컷, 레드컷, 실버컷) 3가지, 화이트바디계열(샴페인 골드, 로즈 핑크, 샤이니 실버) 3가지의 총 6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100c@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