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엄마 아빠의 목소리로 동화책을 들려준다? 소셜 앱 ‘I WING’ 출시





[OSEN=강희수 기자] 엄마 아빠의 목소리로 동화책을 들려준다? 엄마/아빠가 아이와 함께 상호 교감하며 직접 나레이션하여 만들어내는 신개념 소셜 C-book(Communion Book) 플랫폼이 어플리케이션으로 출시 됐다.

에듀테인먼트 애플리케이션 전문 개발기업 엠플레어㈜는 15일, 소셜 C-book(Communion Book) 플랫폼인 “I WING” 애플리케이션을 내놓으면서 “아이에게 책 읽어주기가 1회성이 아닌 ‘가족의 모바일 콘텐츠’로 만들어 내는 과정을 통해, 아이가 부모와 상호 교감하고 사랑을 느끼게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아이윙(I WING)은 ‘상상력(Imagination) + 날개(Wing)’을 합성한 것으로 ‘아이들에게 상상력의 날개를 달자’라는 뜻을 담고 있다.

아이윙(I WING)은 오픈 마켓 형태로 구성되어 있어 출판사는 자유롭게 e-book을 유통을 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e-book을 구매하여 C-book을 생산하고 이를 SNS(소셜)을 통해 친구와 서로 공유 할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으며, C-book을 생산하여 공유하면 친구의 C-book을 빌려볼 수 있어 아이가 좋아하는 책을 쉽게 선별할 수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음악 플레이어와 같이 반복 재생 기능이 있어 보고자 하는 C-book(동화책)을 선택하여 연속으로 보기와 무제한 반복 보기가 가능하다.

아이윙(I WING)에 등록된 e-book으로 국내 최초 성폭력 예방도서인 별똥별 출판사의 베스트셀러인 ‘성교육 동화책’, 한국삐아제의 자연관찰 및 국내순수창작, 삼성당의 전래/명작인 ‘영어 버전의 스토리타임’, 그리고 3세 미만을 위한 코코몽, 따개비루 카드북 등 1세부터 8세까지의 연령과 분야별로 구성되어 있어 아이가 좋아하는 책을 손 쉽게 찾을 수 있으며, 매주 추가로 신규 e-book이 업데이트 된다.

아이윙(I WING)을 개발한 엠플레어 김남욱(대표)는 “지금까지 22개의 에듀테인먼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였는데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싶었습니다. 또한 자금이 많고 적음을 떠나 아이들의 상상력은 누구나 똑 같이 키울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과 아이와 엄마/아빠가 상호 교감을 할 수 있는 서비스로 발전을 하고자 합니다”라고 전했다.

아이윙(I WING)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OS 4.0이상, iOS 6.0이상 아이패드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100c@osen.co.kr
<사진>엠플레어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SEN 주요뉴스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