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대성, 싱글 ‘Rainy Rainy’로 日 아이튠스 1위



[OSEN=김사라 기자] 빅뱅 대성의 일본 싱글 ‘레이니 레이니(Rainy Rainy)’가 일본 아이튠스 1위를 기록해 이목을 모았다.

대성이 솔로 아레나투어 '디 라이트 투어 2014 인 재팬(D-LITE DLive Tour 2014 in Japan)’ 개최를 기념, 11일 발매한 미니 앨범 ‘레이니 레이니’는 이날 일본 아이튠스 및 mu-no 등 일본 주요 차트 실시간 랭킹에서 4곡 전곡 1위부터 4위를 독점했다.

이번 앨범에는 미디엄 발라드로 앨범의 타이틀곡이자 대성이 직접 작사에 참여한 ‘레이니 레이니’, 상쾌한 업 템포의 ‘뜨겁게 차갑게’ 등 일본어 신곡 2곡을 포함, 작년 솔로 투어에서도 호평 받은 인기곡 ‘웃어본다’와 ‘날봐 귀순’을 새롭게 일본어 버전으로 녹음한 곡 총 4곡이 수록됐다.

앞서 대성은 작년 초 일본에서 솔로앨범 '디스커버(D'scover)'를 발매, 한국 그룹 출신 솔로가수가 일본에서 최초 발매한 앨범 성적으로는 최고 순위인 오리콘 위클리 차트 2위에 올랐다.

또 일본 20개 도시, 26회 공연에서 10만 관객을 동원한 솔로 투어 '디-라이트 디스커버 투어 2013 인 재팬(D-LITE D'scover Tour 2013 in Japan)'을 성료하며 솔로 보컬리스트로서 입지를 굳혔다.

대성은 11일 솔로 아레나투어 '디 라이트 투어 2014 인 재팬’을 개최, 요코하마 아레나에서 2회 공연을 시작으로 이후 코베 월드 기념 홀, 마린멧세 후쿠오카 , 제비오 아리나 센다이, 훗카이도 종합 체육 센터 홋카이 키타에루, 니혼가이시 홀, 니혼 부도칸, 오사카 죠 홀 등 총 8개 도시에서 15회 공연을 열고 17만 여명의 관객을 동원할 예정이다. 
 
한편, 대성은 다음달 16일 일본에서 새 솔로 앨범을 발매한다.

sara326@osen.co.kr

<사진> YG 엔터테인먼트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