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포르투갈]호날두, '이건 악몽이야'
OSEN 지형준 기자
발행 2014.06.17 03: 51

[OSEN=사진팀] 토마스 뮐러(25, 바이에른 뮌헨)가 세 골을 넣은 독일이 포르투갈을 상대로 압도적인 승리를 차지했다.
독일은 17일 브라질 사우바도르 아레나 폰테 노바에서 벌어진 G조 첫 경기 포르투갈전에서 전반에만 3골을 넣으며 4-0 완승을 거뒀다. 독일은 전반 11분 터진 토마스 뮐러의 선제골을 시작으로 전반 32분 마츠 후멜스의 추가골, 전반 추가시간 뮐러의 세 번째 골까지 터졌다. 뮐러는 후반 33분 해트트릭을 완성했다.
전반 10분 골문을 돌파하던 괴체는 페레이라가 잡아채자 그대로 넘어졌다. 심판은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키커로 나선 토마스 뮐러는 침착하게 선제골을 넣었다.

포르투갈도 반격에 나섰다. 전반 25분 단독 돌파한 나니는 골대를 살짝 넘어가는 중거리슈팅으로 독일의 간담을 서늘하게 했다. 하지만 포르투갈의 공격은 독일의 강력한 태클에 막혀 번번이 맥이 끊겼다. 포르투갈은 전반 28분 공격수 알메이다가 왼쪽 다리 햄스트링 부상으로 에데르와 교체되는 불운까지 겹쳤다.
전반 32분 코너킥 상황에서 독일은 크로가 올려준 공을 마츠 후멜스가 헤딩슛으로 추가골을 넣었다. 흥분한 포르투갈은 전반 38분 수비수 페페가 토마스 뮐러에게 반칙을 범한 뒤 박치기까지 해서 퇴장을 당했다. 전반 추가시간 뮐러는 팀의 세 번째 골을 터트려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일찌감치 승리를 확신한 독일은 후반전 느린 템포로 안정적 경기를 펼쳤다. 아무래도 무더운 날씨로 부상을 입을 확률이 높아 무리할 필요가 없었다. 하지만 후반 28분 후멜스가 부상을 당하고 말았다.
뮐러는 후반 33분 해트트릭을 완성하며 팀의 4-0 완승을 이끌었다. 호날두는 경기 막판 강력한 프리킥을 찼지만 골로 연결되지 못했다.
경기후 포르투갈 호날두가 패배를 아쉬워하고 있다. / photo@osen.co.kr < 사진 > ⓒAFPBBNews = News1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