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ESPN, “류현진, 다저스 후반기 핵심 선수”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김태우 기자] LA 다저스는 클레이튼 커쇼와 잭 그레인키라는 사이영상 수상자 출신 선수들을 보유하고 있다. 그러나 두 선수로 모든 것을 다 해결할 수는 없다. 리그 최고 3선발 중 하나인 류현진(27, LA 다저스)에 주목하는 이유다. 현지에서도 큰 기대를 드러내고 있다.

10승이라는 성적과 함께 전반기를 성공적으로 마친 류현진은 후반기 첫 경기에서도 경쾌한 발걸음을 뽐냈다. 22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베니아주 피츠버그의 PNC파크에서 열린 피츠버그와의 경기에 7이닝 동안 5피안타 1볼넷 5탈삼진 2실점으로 호투하며 시즌 11승째를 따냈다. 다저스의 후반기 첫 선발승이기도 했다.

피츠버그는 만만치 않은 상대다. 지난해 돌풍에 이어 올해도 포스트시즌 진출을 노리고 있다. 최근 홈경기 성적도 좋았다. 두 번 만나 모두 진 류현진에 대한 설욕 의지도 드높았다. 그러나 시즌 중에도 진화를 멈추지 않고 있는 류현진은 흔들리지 않았다. 4회를 제외한 나머지 6이닝을 무실점으로 틀어막으며 5-2 승리의 기틀을 놨다.

이로써 류현진은 커쇼, 그레인키와 함께 팀 내 다승 공동 선두에 올라섰다. 현지에서도 류현진의 진화에 놀라움을 표현하면서 류현진의 몫이 적지 않음을 강조했다. 커쇼와 그레인키라는 남부럽지 않은 에이스 둘을 보유하고 있지만 팀 사정상 류현진까지 힘을 내야 한다는 것이다. 미 스포츠전문매체 ESPN은 두 가지 이유를 들었다. 팀 타선이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어 선발진의 활약이 중요하다는 점, 그리고 4·5선발인 조시 베켓과 댄 해런이 불안요소를 안고 있다는 점이다.

다저스 타선은 후반기 들어 뚜렷한 한계를 드러내고 있다. 몸값에 비하면 폭발력과 장타력, 그리고 연결력이 모두 부족하다. 다저스는 최근 9경기에서 21득점을 올리는 데 그쳤다. 22일에는 12안타를 쳤지만 현지에서는 일시적인 반등일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다. 때문에 경기를 만들어야 할 선발 투수들의 비중이 지난 시즌에 비해 훨씬 더 커진 다저스다.

이런 상황에서 올 시즌 기대 이상의 활약을 선보이고 있는 베켓은 엉덩이 부위의 통증을 가진 채 남은 시즌을 보내야 한다. 올 시즌 8승7패 평균자책점 4.30으로 비교적 선전하고 있는 해런도 최근 들어서는 한계를 드러내는 경향이 뚜렷하다.

ESPN은 이에 류현진의 몫이 크다고 강조했다. ESPN의 다저스 담당기자 마크 색슨은 22일 “다저스는 베켓과 해런에 대한 기대치가 그리 크지는 않다. 또한 그들이 선발진을 앞에서 이끌 선발투수와의 계약(트레이드)에 나설지는 확신할 수 없다. 이런 상황에서 류현진은 다저스에서 넓은 입지를 가지고 있다”고 현재 입지를 짚었다.

여기에 류현진이 후반기 키 플레이어라는 의견도 드러냈다. 색슨은 “지난해 다저스는 정규시즌과 플레이오프의 일정 시점에서 류현진에 의지할 수 있다는 것을 배웠다. 다저스는 류현진에게 더 많은 것을 요구하고 있다”면서 “그들은 압도적인 두 명의 선발투수(커쇼, 그레인키)를 보유하고 있지만 그들이 두 달 반 전체를 이끌어갈 수는 없다”라며 류현진이 뒤를 받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skullboy@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