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1박2일' PD "비키니 여성 상품화 아냐..오해 줄일 것"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황미현 기자] KBS 2TV '해피선데이-1박 2일'에 비키니를 입은 미녀들이 등장한 것과 관련 일부 시청자들의 비판이 있었던 가운데 유호진 PD가 "여성을 상품화할 의도는 없었다"고 밝혔다.

'1박 2일'의 연출을 맡고 있는 유호진 PD는 28일 OSEN과의 전화 통화를 통해 "여성들이 비키니를 입은 것은 문제의 소지가 아닌 것 같다. 다만 게임의 결과에 따라 상처럼 비키니 미녀들과의 데이트를 즐긴 것이 다소 오해의 소지를 불러일으킨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여성을 상품화할 의도는 없었다. 지난 방송분의 콘셉트가 '피서지에서 생긴 일'이었다. 멤버들이 모두 남자이기 때문에 누구나 꿈꾸는 로망을 그린 것일 뿐이다"라며 "젊은 작가들과 감독이 피서지에서 생기는 일에 대한 카테고리를 분류하던 중 나온 아이디어였고, 누구나 경험하고 공감할 내용이라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유PD는 "이미 피서지에서 생긴 일을 설정으로 극과 극의 설정을 한 많은 프로그램들이 있었고, 지난 방송분과 같은 콘셉트를 선보인 곳도 많다"면서도 "그러나 시청자들이 '1박2일'에 원하는 도덕적인 잣대가 있으시다는 것을 알게 됐다. 제작진의 의도가 어떠했든 결과적으로 불편하게 비춰졌을 수도 있을 것 같다. 앞으로 자극적이지 않고 편안한 방송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27일 방송된 '1박2일'에는 게임에서 승리한 김주혁, 김종민, 정준영은 해변에서 비키니를 입은 미녀들과 즐거운 한 때를 보냈으며, 패배한 데프콘, 차태현, 김준호는 오나미, 김혜선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모습이 담겼다.

이후 시청자 게시판에는 "외모지상주의가 아니냐", "비키니를 입은 여성들 민망했다" 등 의견이 올라왔고, 이에 상당수의 네티즌은 "해변에서 비키니를 입는건 자연스러운 일", "여성들의 역발상" 등의 반발 의견을 내비쳤다.

goodhmh@osen.co.kr
<사진> 1박 2일 캡처.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