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어저께TV] '야경꾼일지'에 몰입한 이유, CG보다 최원영 '연기력 甲'



[OSEN=정유진 기자] 최원영을 선택한 것은 신의 한 수였다. 다양한 작품에서 카리스마와 심상치 않은 연기력을 보였던 이 연기파 배우는 특별출연임에도 극의 초반을 긴장감 있게 끌어가며 많은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어 모았다. 특히 이 드라마는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다루는 판타지란 점에서 다소 생소한 CG 효과가 시청자들로부터 ‘아쉽다’는 평가를 듣고 있는 상황. 그러나 혼신을 다한 최원영의 연기는 지켜보는 시청자들에게 매우 설득력 있게 다가갔고, 이는 극의 몰입도를 최대치로 끌어 올렸다.

지난 5일 오후 방송된 MBC 월화드라마 '야경꾼일지'(극본 유동윤 방지영 김선희 연출 이주환 윤지훈)에서는 사담(김성오 분)의 사술에 걸려 조금씩 인격이 변해가는 해종(최원영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해종은 아들 이린(김휘수 분)을 구하기 위해 백두산 원정을 다녀온 후 인격이 변했다. 진중하고 아들과 아내를 사랑하는 마음이 컸던 그는 아들을 살리기 위해 백두산 마고족의 무녀 연하(유다인 분)로부터 천년화를 받고부터 난폭하고 잔인한 성격으로 바뀌었다. 천년화는 이린을 살리기 위해 꼭 필요했던 꽃. 그러나 사담과 거래를 한 연하가 피워낸 천년화에는 사술이 걸려있었고, 곧 이는 왕에게 흘러 들어가 그를 나쁘게 변화시켰다.

돌아온 왕의 모습은 충격적이었다. 그는 사랑했던 아내 중전(송이우 분)이 바람을 폈다고 의심하고 폭언을 던지는가 하면 세자 책봉식에서 아들 이린에게 "가장 아끼는 것을 버리고, 사랑하는 것을 죽여서라도 백성을 위해 더 큰 것을 취하는 자가 왕이 된다. 어리지 않음을 증명하라"며 애완 풍뎅이를 자신이 보는 자리에서 없애라고 명령을 내렸다. 

그런 아버지의 명에도 이린은 "아바마마가 주신 소중한 것이다"라며 끝내 풍뎅이를 죽이지 못했고 해종은 화를 내며 칼을 들어 아들을 겨눴다. 해종이 휘두른 칼은 송내관(이세창 분)이 대신 맞아 쓰러졌고, 세자 책봉식은 미뤄졌다. 달라진 해종의 모습을 경계하는 이는 조상헌(윤태영 분)이었다. 해종과 함께 백두산 원정을 다녀온 조상헌은 "귀기가 잡힌다"며 해종의 변화를 감지했다.

날이 갈수록 해종의 포악함은 극에 달했다. 그는 자신의 아내인 중전의 목을 졸라 죽이려고 시도 하는가 하면 그에게 "중전이 정숙하다고 증명해 줄자가 누가 있겠소. 중전의 과거 행실에 대해 조사할 것이다"라고 말하는가 하면 어린 아들 이린에게는 "자신의 잘못을 감추기 위해 이 아비를 욕되게 하고 있지 않느냐. 혹여 다른 아비를 가진 것이 아니냐?"며 잔인한 말을 내뱉었다. 

해종이 서서히 미쳐가고 있는 동안 쓰러져 있던 사담은 연하를 이용해 기력을 모두 회복했다. 그는 해종을 향해 저주를 퍼부으며 "조선의 임금이여, 나를 방해한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다. 너의 칼에 자식과 아내와 어미의 피를 묻히게 될 것이다"라고 말해 간담을 서늘하게 했다. 이 같은 사담의 저주 탓에 해종은 방송 말미 어린 아들을 향해 다시 칼을 겨누었다. 그런 그를 구한 이는 조상헌이 막아서며 이날 방송은 막을 내렸다.

이런 과정에서 해종 역을 맡은 최원영은 뛰어난 연기력으로 시청자들을 ‘야경꾼일지’ 이야기에 집중하게 만들었다. 1회 방송에서 어두운 세력의 공격을 받은 아들을 구하기 위해 직접 뛰어드는 모습으로 부성애를 보였던 그는 2회 방송에서는 사술로 인해 변하며 반전 면모를 보였다. 걸핏하면 칼을 빼들고 소리를 지르며, 광기가 가득한 눈빛으로 가족을 바라보는 해종의 변화는 최원영의 사실적이고 몰입감 높은 연기로 200% 실감나게 표현됐다. 일부 네티즌은 그런 그의 모습에서 최근 종영한 SBS ‘쓰리데이즈’ 속 악역의 카리스마가 여전히 보인다며 반기고 있는 상황. 이처럼 최원영은 1-2회 시청자들을 끌어 모으는 귀신같은 능력을 발휘했다. 과연 이후 전개에서 최원영의 바통을 넘겨받을 연기력 甲의 자리는 누가 차지하게 될지 귀추가 조목된다.

eujenej@osen.co.kr

<사진> '야경꾼일지' 방송화면 캡처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