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다저스 3연패 탈출, SD에 8-6승. 크로포드 3안타 3타점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다저스타디움(LA 미국 캘리포니아주), 박승현 특파원]LA 다저스가 3연패 탈출에 성공했다. 전날까지 시즌 전적 7승 3패로 우위를 보이고 있던 샌디에이고 파드리스가 또 보약 노릇을 했다.

20일(이하 한국시간)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샌디에이고와 홈경기에서 8-6로 역전승하며 시즌 첫 4연패에 빠질 위기에서 벗어났다.
 
부상자 명단에 올라 있는 류현진 대신 우완 케빈 코레이아를 선발로 내세운 매팅리 감독은 역시 부상으로 전력에서 제외된 내야수 핸리 라미레스와 후안 유리베의 대체 멤버를 공격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방향으로 구성했다.

3루수에는 저스틴 터너가 유격수에는 이날 루키리그에서 재승격 된 에리스벨 아루에바레나가 선발 출장했다. 경기 전 매팅리 감독은 아루에바레나에 대해 공격력에 기대를 걸고 있음을 내비치기도 했다.

둘은 기대에 부응했다. 선발 투수 코레이아가 1회 1사 1,2루에서 샌디에이고 제드 저코에게 중월 3점 홈런(시즌 9호)를 맞아 0-3으로 뒤진 2회.  1사 후 칼 크로포드가 좌전 안타로 출루했다. 타석에 등장한 터너는 샌디에이고 우완 선발 이언 케네디로부터 좌중간을 가르는 적시 2루타를 뽑아냈다. 이어 등장한 아루에바레나 역시 우전 적시타로 뒤를 받쳐 2-3, 한 점차 경기를 만들었다.

다저스가 역전에 성공한 4회에도 둘은 팀 공격에 힘을 보탰다. 맷 켐프의 2루타와 크로포드의 볼 넷으로 만든 무사 1,2루에서 두 번째 타석에 등장한 터너는 중견수 옆으로 빠지는 적시 2루타로 3-3 동점을 만들었다. 아루에바레나는 침착하게 볼 넷을 골라 무사 만루 기회가 이어지게 했다. 다저스는 여기서 A.J. 엘리스의 중견수 희생플라이와 상대 실책으로 두 점을 더 뽑아 5-3 역전에 성공했다.

최근 좋은 타격감을 보이고 있는 칼 크로포드는 5-4로 불안한 리드를 지키던 5회 1사 2루에서 중전 적시타를 날린 후 7회에는 쐐기 2점 홈런을 날렸다. 2사 3루에서 크로포드를 겨냥해 교체 된 샌디에이고 좌완 알렉스 토레스의 5구째(볼카운트 1-3) 직구(92마일)을 잡아당겨 우측 펜스를 넘겼다. 2회 좌전 안타로 출루한 뒤 팀의 첫 득점에 성공했던 크로포드는 이날 3타수 3안타 볼 넷 1개, 3타점 3득점으로 타선을 이끌었다. 자신의 올 시즌 6번째 3안타 경기.

다저스 선발 코레이아는 초반 제구력 난조로 고생하면서 5이닝 동안 8피안타 1볼넷 4실점(4자책점)으로 썩 좋은 모습은 아니었지만 타선의 도움 속에서 다저스 이적 후 2연승을 달렸다. 시즌 7승째(13패). 탈삼진 6개를 기록했고 5이닝 동안 81개(스트라이크 51개)를 던졌다. 시즌 평균 자책점은 4.87이됐다.

3점 리드를 갖고 9회 마운드에 오른 다저스 마무리 켄리 젠슨은 선두 타자 대타 윌 베나블을 볼 넷으로 내보낸 뒤 아브라함 알몬테의 투수 땅볼 때 실책까지 범해 한 점을 내줬고 이어진 2사 2루에서 저코에게 중전 안타를 맞았지만 알몬테가 3루에서 오버 런 했다가 아웃 된 덕에 시즌 35세이브째(2승 3패)를 올렸다.

샌디에이고는 1회 저코의 3점 홈런으로 기선을 제압했지만 2회 무사 1,2루, 3회 무사 1루의 기회에서 추가 득점에 실패한 것이 아쉬웠다.

샌디에이고 우완 선발 이언 케네디는 5이닝 동안 7피안타, 볼넷 2개 6실점(5자책점)으로 시즌 11패째(9승)을 당했다. 탈삼진은 5개. 평균자책점은 3.72가 됐다. 이날 5이닝 동안 97개의 볼(스트라이크 62개)을 던졌다. 이날까지 다저스전에 4번 선발 등판했으나 1승 3패에 머물게 됐다.

매팅리 감독은 아루에바레나의 선발 기용에 이어 8회 1사 후 3루 대수비로 기용한 미구엘 로하스가 8-5로 추격 당한 뒤 이어진 2사 2루에서 알렉시 아마리스타의 강한 타구를 호수비로 막아내 위기를 넘기게 하는 용병술을 보였다. 
 
nangapa@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