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아이스버킷챌린지, 화끈한 동참… 다음 지목은?
OSEN 선수민 기자
발행 2014.08.20 19: 12

손흥민 아이스버킷챌린지
손흥민(22, 레버쿠젠)이 전세계적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아이스 버킷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지난 19일(이하 한국시간) 손흥민의 친정팀 동료 톨가이 아슬란(함부르크)이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참여한 손흥민의 모습을 공개했다.

아슬란이 공개한 영상 속에서 손흥민은 레버쿠젠 팀 동료 하칸 찰하노글루와 차례로 얼음물을 뒤집어쓰며 이 캠페인에 동참하는 모습을 보였다. 찰하노글루에 이어 얼음물을 뒤집어 쓴 손흥민은 카메라를 향해 엄지손가락을 들어올리며 미소를 보였다.
'ALS 아이스버킷 챌린지'는 '루게릭병(ALS)협회'가 주도하는 캠페인이다. 지명된 대상자가 24시간 내 얼음물을 뒤집어쓰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인터넷에 올린 뒤 다음 참가자 3명을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사장, 마크 주커버그 페이스북 창시자, 영화배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등 유명인사들은 물론,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레알 마드리드), 야시엘 푸이그(LA 다저스) 르브론 제임스(클리블랜드) 등 유명 스포츠 스타들도 캠페인에 참여해 인증샷을 올리며 전세계적인 화제가 되고 있다.
손흥민 역시 이 캠페인에 참여해 훈훈한 마음씨와 인기를 동시에 증명했다. 손흥민은 20일 열린 2014-2015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플레이오프 원정 1차전 코펜하겐전에서 UCL 데뷔골을 기록하는 등 물오른 활약을 예고하고 있다.
손흥민 아이스 버킷 챌린지 소식을 들은 누리꾼들은 "손흥민 아이스버킷챌린지, 감기 조심하세요", "손흥민 아이스버킷챌린지, 춥겠다", "손흥민 아이스버킷챌린지, 시원한가?", "손흥민 아이스버킷챌린지, 고마워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OSEN
톨가이 아슬란 페이스북.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