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점 활약' 김진수, 호펜하임 마지막 퍼즐 증명
OSEN 김희선 기자
발행 2014.08.24 00: 21

김진수(22, 호펜하임)가 분데스리가 개막전에서 만점 활약을 펼치며 팀을 위한 마지막 퍼즐임을 증명했다.
김진수는 23일(이하 한국시간) 독일 호펜하임의 라인 넥카 아레나서 열린 2014-2015시즌 분데스리가 개막전 아우크스부르크와 개막전에 선발 출전, 풀타임을 소화하며 팀의 2-0 승리를 이끌었다.
현지 언론이 예상한대로 개막전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리며 리그 데뷔전을 치른 김진수는 이날 호펜하임의 왼쪽 측면을 책임지며 뛰어난 활약을 선보였고, 분데스리가 무대에도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활발한 움직임으로 공수 양면에서 활약한 김진수는 적절한 파울을 곁들여 카이우비를 비롯한 아우크스부르크의 오른쪽 공격을 단단히 틀어막았고, 적극적인 오버래핑으로 상대의 간담을 서늘하게 만들기도 했다. 특히 날카로운 스루패스를 통해 전반 35분 1-0으로 앞선 상황에서 터진 타릭 엘리우누시의 추가골에 기점 역할을 하며 마르쿠스 기스돌 감독의 얼굴에 환한 미소를 불러일으켰다.
이후로도 김진수는 전반 종료 직전 중거리 슈팅으로 아우크스부르크의 골문을 위협하고 후반전에는 프리킥 키커로 나서는 등, 리그 데뷔전을 치르는 선수답지 않은 안정감과 발군의 활약으로 자신이 호펜하임에 필요했던 마지막 퍼즐이었음을 확실하게 증명했다.
지난 6월 일본 J리그 알비렉스 니가타에서 독일 분데스리가의 호펜하임으로 이적한 김진수는 이적 두 달만에 팀에 완벽하게 적응하며 사실상 팀의 주전으로 자리매김했다. 독일 무대 공식 데뷔전이었던 지난 17일 DFB포칼(독일 FA컵)에서는 풀타임으로 출전해 팀의 9-0 대승에 기여했으며, 리그 개막전에서도 승리에 공헌했다.
감독의 신임과 특별한 경쟁자가 없는 상황에서, 선발 출전한 2경기 모두 연승으로 마무리하는 상승세까지 겹쳤다. 홈팬들 앞에서 거둔 개막전 승리로 단단히 눈도장을 찍은 김진수는 승리의 기쁨은 물론, 독일 분데스리가 무대에 '김진수'라는 수비수의 이름을 확실하게 알리기 위한 첫 발을 성공적으로 내딛었다.
costball@osen.co.kr
ⓒAFPBBNews = News1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