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성용, EPL 랭킹 26위...전체 MF 중 15위
OSEN 허종호 기자
발행 2014.08.29 07: 24

기성용(25, 스완지 시티)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랭킹 26위에 이름을 올렸다.
개막 후 2연승을 달리는 스완지 시티 만큼 기성용도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기성용은 최근 프리미어리그가 발표한 'EA SPORTS 플레이어 퍼포먼스 인덱스'에서 26위에 기록됐다. 'EA SPORTS 플레이어 퍼포먼스 인덱스'는 여러 수치를 기준으로 프리미어리그 모든 선수들의 랭킹을 책정한 것이다.
개막 라운드에서 14위에 기록됐던 기성용은 12단계가 떨어졌지만 여전히 상위권인 26위에 머무르고 있다. 스완지 시티 내에서는 질피 시구르드손(전체 2위), 윌프레드 보니(15위), 네이선 다이어(24위)에 이어 4위에 올랐다. 프리미어리그 미드필더 부문에서는 15위다.

한편 전체 1위는 토트넘의 수비수 에릭 다이어가 차지했고, 뒤를 이어 시구르드손, 에당 아자르(첼시), 아론 램지(아스날), 세스크 파브레가스(첼시), 스튜어트 다우닝(웨스트 햄), 브라니슬라프 이바노비치(첼시), 디에구 코스타(첼시), 스테판 요베티치(맨체스터 시티), 엠마뉘엘 아데바요르(토트넘) 등이 10위까지 이름을 올렸다.
sportsher@osen.co.kr
ⓒAFPBBNews = News1(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