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명량', 독거노인 등 대상 '무료 상영회' 연다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최나영 기자] CJ E&M이 극장 관람이 어려운 국민들에게 영화 '명량'을 무료로 보여주는 ‘또 하나의 개봉’ 행사를 진행한다.


'명량'의 투자배급사인 CJ E&M은 2일 "'명량'의 극장 상영이 대부분 종료되는 9월 16일부터 극장을 찾기 힘든 군인, 경찰, 독거노인, 공부방 어린이 등을 대상으로 전국적 규모의 무료 상영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CJ E&M 관계자는 “'명량'이 1700만 관객 이상을 동원하며 대한민국 영화 역사에 한 획을 그을 수 있었던 원동력은 역사를 기억하려는 대한민국 국민들의 뜨거운 애국심"이라며 "'명량'이 받았던 큰 사랑을 일부나마 사회에 환원하는 차원에서 공익 목적의 상영회를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CJ E&M은 전국적으로 초청 상영회와 방문 상영회를 동시에 진행할 예정. 

먼저 16일에는 전국의 독거노인 1500여명을 집에서 가까운 CGV 극장으로 초청해 영화를 보여줄 계획이다. 또한 같은 날 CGV 여의도에서는 CJ도너스캠프가 후원하는 공부방 아동 및 학생 300여명을 초청해 상영회를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관계기관과 협의해 극장 관람이 어려운 전국의 군인, 의무경찰 등도 해당 대상에 포함된다. 

CJ E&M은 "상영 회수만 200회 이상 예정인 이번 행사를 통해 총 10만명이 넘는 인원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전망한다"면서 “전국민이 골고루 문화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문화격차 해소를 위한 투자를 지속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명량'은 이순신 장군의 임진왜란 당시의 명량대첩을 소재로 한 작품. 지난 7월 30일에 개봉해 18일째 외화 '아바타'를 뛰어 넘고 역대 대한민국 박스오피스 1위를 달성했으며 대한민국 영화계 사상 최초로 1700만 관객을 돌파했다.

nyc@osen.co.kr
<사진> '명량' 포스터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