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스케6', 시청률 5% 최고 6.5%…케이블·종편 또 1위
OSEN 박현민 기자
발행 2014.09.20 09: 35

'역대급 콜라보' 무대로 화제를 모았던 Mnet '슈퍼스타K6'가 또 한 번 5%대 시청률을 기록했다.
20일 시청률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9일 방송된 '슈퍼스타K6' 5화는 케이블, 위성, IPTV 통합 가구 기준 시청률 5%를 기록했다. 케이블과 종편을 통틀어 동시간대 시청률 1위도 달성했다.(유료방송플랫폼 기준/Mnet, tvN, KM 채널 합산)
Mnet 측은 "남녀 10대에서 50대까지 고른 연령층에서 시청률 상위권을 기록하며 전 세대를 아우르는 ‘슈스케 파워’를 보여줬다"고 자평했다.

방송을 전후해 '슈퍼스타K6'를 비롯한 임도혁, 곽진언, 송유빈, 임형우, 김필, 미카 등 도전자들의 이름도 주요 포털 실시간 검색어를 점령해 온라인 화제성을 입증했다.
온라인을 통해 공개된 5개의 동영상 클립은 7시간 만에 103만 조회수를 넘겼으며, 지금껏 공개된 동영상 총 조회수도 1870만을 돌파했다.
또한 이날 심사위원들에게 '역대급 무대'로 평가받았던 곽진언, 김필, 임도혁이 결성한 '벗님들'의 '당신만에'는 방송 직후 음악사이트에 음원이 공개돼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를 휩쓰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gato@osen.co.kr
'슈퍼스타K6'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