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임용규 정현 테니스 금메달, 28년 응어리 해결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임용규 정현 테니스 금메달


한국 테니스 역사를 새로 썼다. 남자 복식의 임용규(23, 당진시청)-정현(18, 삼일공고)이 2014 인천아시안게임 정상에 올랐다. 무려 28년 한을 해결했다.



임용규와 정현은 29일 오후 열우물테니스경기장에서 열린 대회 테니스 남자 복식 결승서 사케즈 미네니-사남 싱(인도)를 세트스코어 2-0(7-5, 7-6<2>)으로 물리치고 우승을 차지했다.



드디어 숙원을 이뤘다. 1986년 서울 대회 우승(김봉수-유진선) 이후 무려 28년 만의 남자 복식 우승이다. 지난 2002년 부산 대회 정희석-이형택의 은메달 아쉬움을 깨끗이 지웠다. 또 이번 대회 노메달, 두 대회 연속 노골드의 위기에 놓여있던 한국 테니스도 구해냈다.



한국 테니스는 그간 아시안게임 무대서 강자로 군림해왔다. 종목을 가리지 않고 시상대에 올랐다. 4년 전 노골드의 수모를 당했던 광저우 대회를 제외하곤 매 대회 메달을 휩쓸었다.



하지만 유독 남자 복식은 정상과 인연을 맺지 못했다. 가장 최근 우승이 28년 전이었다. 이후 6번의 대회 동안 번번이 쓴맛을 삼켜야 했다. 1990 북경 대회 이진호-지승호(동메달)를 기점으로 1994 히로시마 김치완-정의종(은메달), 1998 방콕 윤용일-이형택(은메달), 2002 부산 정희석-이형택(은메달), 2006 도하 김선용-전웅선(동메달), 2010 광저우 김현준-조승재(동메달) 등이 번번이 정상 문턱에서 좌절했다.



6전 7기 끝에 얻은 값진 성과다. 임용규와 정현은 가슴 속 깊이 응어리 맺혔던 선배들의 한을 말끔히 풀었다. 그토록 고대하던 시상대 맨 꼭대기 위에 섰다. 한국 테니스 역사가 새로 쓰여지는 날이었다.


임용규 정현 테니스 금메달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임용규 정현 테니스 금메달, 멋있다", "임용규 정현 테니스 금메달, 힘내라" 등의 반응을 나타냈다.



OSEN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