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제시카는 왜 입장을 바꿨나? 몇가지 의문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이혜린 기자]소녀시대의 제시카가 결국 팀을 떠나게 됐다.

제시카가 30일 오전 "회사와 8명으로부터 오늘부로 저는 더 이상 소녀시대의 멤버가 아니다라는 통보를 받았습니다"라며 일방적인 '퇴출'을 비판했지만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가 곧이어 "8인 체제의 소녀시대 활동을 당초보다 앞당기는 것으로 결정할 수 밖에 없었다"고 밝히면서 사실상 제시카의 탈퇴가 확정됐다.

SM엔터테인먼트가 비교적 상세하게 밝히긴 했지만, 몇가지 의문점이 남아있는 상태. 제시카가 왜 팀 탈퇴라는 엄청난 일에 휘말리게 됐는지 궁금증이 높아지게 됐다.

# 제시카, 결혼을 원했나?

SM에 따르면 제시카는 올 봄 본인의 한장의 앨범 활동을 끝으로 팀 활동을 중단하겠다고 SM에 밝혔다. 그 이유는 개인적인 사정. SM은 "제시카의 갑작스런 이야기에도, 당사와 소녀시대 멤버들은 소녀시대를 위해 좋은 방향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고민해 왔다"고 밝혔다.

제시카가 밝힌 '개인 사정'이 뭔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은 상태. 다만 올해 제시카의 열애설, 결혼설이 연이어 보도되는 등 남자친구와의 관계가 공식, 비공식적으로 널리 알려지게 됐는데 그와의 관계가 그룹 활동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을까 하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 제시카는 왜 다시 소녀시대에 '적극'적이 됐을까  

그러나 제시카는 이날 새벽 올린 글에서 "소녀시대 활동을 우선시하며 적극적으로 전념하고 있는데 정당치 않은 이유로 이런 통보를 받아서 매우 당혹스럽다"라며, 개인 문제로 소녀시대 활동을 소홀하진 않았다고 강조했다. 올봄 팀 활동 중단을 요청했다면, 이는 입장이 바뀐 셈인데 그 배경에도 관심이 쏠리게 됐다.

SM은 제시카의 우선 순위가 회사와 '충돌'했다고 시사한 상태. SM은 "최근 소녀시대 활동에 대한 우선순위 및 이해관계가 충돌하는 부분들에 대한 정확한 조율이 부족한 상황에서 제시카가 패션 관련 사업을 시작하게 되면서, 지속적인 논의에도 불구하고 도저히 팀을 유지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게 됐다"고 설명했다.

가수가 개인 사업을 시작하면서, 다른 멤버 및 기획사와 의견 충돌을 빚는 것은 이전에도 드물지 않게 있었던 일. 이전 사례를 살펴보면, 그룹의 이미지가 사업에도 직결되는데 이를 개인이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를 두고 가수 개인과 회사의 의견이 일치하기 어려웠었다.

# 제시카 솔로 활동은 가능할까

SM은 향후 소녀시대를 8인 체제로 운영한다고 밝히면서 제시카 솔로도 언급했다. "향후 당사는 8인 체제의 소녀시대 및 제시카의 개인 활동에 대한 변함없는 지원과 매니지먼트를 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힌 것. 

 남은 기간 동안 제시카가 잡음 없이 SM과 일을 해나갈 수 있을 것인지, 어떤 행보를 보여줄 것인지는 미지수. 제시카는 SM의 발표보다 더 앞서서 자신의 입장을 피력하고 억울함을 호소하는 등 SM과 대립각을 미리 세워둔 상태라 향후 추가 입장 표명이 있을 것인지 관심을 모으게 됐다.

rinny@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